대선 D-100.. 李 "민생대통령 될 것" 尹 "청년과 국정운영 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해 대선을 100일 앞둔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포부를 밝혔다.
이 후보는 "민생 대통령이 돼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다짐했고 윤 후보는 "청년과 함께 국정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반면 윤 후보는 이날 청년에게 손을 내밀며 당 중심의 대선 후보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저는 국민의힘 소속 대통령 선거 후보고 국민의힘이 배출한 대통령이 될 것이며 선거운동도 당을 중심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후보는 29일 광주 서구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민 선거대책위원회의를 통해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저의 온 힘을 집중하겠다”며 “지금 이 순간부터 저의 목표는 오직 경제 대통령, 민생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가 만들어 온 성과에 취해 자만하지 않았나 반성한다”며 “저부터 반성하고 혁신해 국민의 지갑을 채우고 나라 경제를 성장시키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어떤 것도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보다 우선할 수 없다”며 “앞서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양보한 것처럼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양보하고 타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는 “민생은 벼랑 끝인데 국회의 시계는 너무 느리고 더디다”며 “협상하고 타협하되 신속하고 책임감 있게 민생법안을 처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을 더 유능하고 기민한 정당으로 환골탈태하겠다”고 다짐했다.
반면 윤 후보는 이날 청년에게 손을 내밀며 당 중심의 대선 후보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통해 “윤석열 정부는 청년 친화 정부가 될 것”이라며 “청년은 선거 때 쓰고 버리는 정치적 액세서리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날 청년들을 만나 모든 부처에 청년 보좌역을 주겠다고 했는데 (이들은) 시혜 대상이 아닌 국정운영 파트너로서 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저는 국민의힘 소속 대통령 선거 후보고 국민의힘이 배출한 대통령이 될 것이며 선거운동도 당을 중심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을 존중하고 입법부를 존중하겠다”며 “이 후보는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닌 이재명의 민주당이라고 말하는데 이런 것에서 독재가 싹튼다”고 지적했다.
☞ "욕조라 더 설레"… 치어리더 볼륨감 '대박'
☞ "가슴라인 살짝 가리고"… 설현, 레드빛 유혹
☞ "코르셋이야?"… 안유진, 섹시한 힙한 패션
☞ "알바 탓"… 조민아, 베이커리 위생논란 해명 '파장'
☞ "슬림한데 풍만해"… 방민아, 감탄 볼륨감
☞ "진정한 하의 실종"… 효민, 세련된 섹시美
☞ "점점 더 예뻐지네"… 정채연, 도회적인 여성美
☞ "이거 꿈 아니죠?"… BTS, 美서 2년만의 대면 콘서트
☞ "행복해"… '대마초 혐의' 박유환, 박유천과 똑같네
☞ "배경 어둡다"… 샘 오취리 유튜브에 인종차별 댓글?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욕조라 더 설레"… 한화 치어리더 가슴골 '대박' - 머니S
- "가슴라인 살짝 가리고"… 설현, 레드빛 유혹 '美쳤네' - 머니S
- 아이브 안유진, 코르셋 형태 상의! 섹시한 힙한 패션 - 머니S
- "알바 탓인데"… 조민아 베이커리 위생논란 해명했지만 '파장' - 머니S
- 걸스데이 방민아, 감탄 볼륨감! 터틀넥 패션 - 머니S
- 티아라 효민, 고급스런 세련美! 트위드 재킷룩 - 머니S
- 정채연, 도회적인 여성美! 블랙 터틀넥룩 - 머니S
- "이거 꿈 아니죠?"… 방탄소년단, 美서 2년만의 대면 콘서트 - 머니S
- "행복해"… '대마초 혐의' 박유천 동생 박유환, 판박이 행보 - 머니S
- "배경 어둡다"… 샘 오취리 유튜브에 인종차별 댓글 논란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