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게임콘서트서 'AI기술 활용 사례' 소개

이대호 2021. 11. 29.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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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2021년 넷마블 게임콘서트 메인테마인 '게임과 사회'를 바탕으로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오인수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했다.

2부 강연자로 나선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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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오인수 실장이 강연하는 모습 (사진=넷마블)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2021년 넷마블 게임콘서트 메인테마인 ‘게임과 사회’를 바탕으로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오인수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했다.

1부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세라 디렉터는 미래 예술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다.

정세라 디렉터는 “게임의 다양성, 새로운 목적, 상상력의 도구로서 게임을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게임을 오락의 콘텐츠로만 볼 것이 아니라 새로운 예술로서 가능성이 있는지, 게임이 나에게 주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살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사회자 임희정 아나운서(왼쪽)와 오인수 실장가 질의응답하는 모습 (사진=넷마블)
2부 강연자로 나선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오 실장은 “기술적인 트렌드를 살펴봤을 때 앞으로 학문적인 인공지능 기술이 게임 개발에 좀 더 많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저 맞춤형 혹은 유저가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일이 쉬워지면서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봤다. 이어서 “다양한 게임의 출시로 우리 모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연 이후에는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에게 궁금한 점을 작성해 제출하면 강연 종료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대호 (ldhdd@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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