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12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은 12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780번지 일대에서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서정연립을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동 전용 59~84㎡ 총 1107가구 중 698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다.
인근에 위치한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SRT 평택 지제역까지 약 4.7㎞를 연결하는 고속철도 사업이 2024년 완공 예정이며 사업 완료시 전국 주요 역까지 이동 시간이 줄어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경 1㎞ 내 송탄역 상권과 서정리 상권, 800m내 수도권 전철 1호선 송탄역
H 클린현관', 'H 마스터룸', 'H 발코니플러스' 등 H시리즈 적용
추첨제 물량 포함으로 가점 낮은 수요자∙1주택자도 1순위 청약 가능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의 만 19세 이상 세대주 1순위 청약 가능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서정연립을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17개동 전용 59~84㎡ 총 1107가구 중 698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다. 전용면적 별로 △59㎡ 71가구 △74A㎡ 35가구 △74B㎡ 210가구 △76㎡ 81가구 △84A㎡ 133가구 △84B㎡ 13가구 △84C㎡ 44가구 △84D㎡ 11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정동은 송탄 원도심으로 이미 완성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주변 고덕국제신도시와 평택 브레인시티 등 첨단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후광 효과도 기대된다.
반경 1㎞ 내에는 송탄역 상권과 서정동 상권이 위치해 은행, 병원, 롯데시네마 송탄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도보통학거리에 지장초, 송현초, 라온중·고 등 교육시설과 수도권 전철 1호선 송탄역이 있다. 단지 옆 1번 국도를 비롯해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도 가깝다.
또 수원발 KTX직결사업을 통해 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에 위치한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SRT 평택 지제역까지 약 4.7㎞를 연결하는 고속철도 사업이 2024년 완공 예정이며 사업 완료시 전국 주요 역까지 이동 시간이 줄어든다.
평택시의 '2030년 평택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고시에 따르면 사업지 주변으로 주거환경개선 및 재개발·재건축 등 총 23곳의 정비예정구역을 신규 지정됨에 따라 주거환경도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는 판상형과 타워형 평면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 되는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도입했고 드레스룸과 팬트리,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타워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은 2면 개방형 거실을 적용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인 'H 클린현관'도 도입된다. 'H 클린현관'은 현관으로 들어서면 바로 천장으로부터 현관 에어샤워시스템이 구동돼 미세먼지 및 각종 외부의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오염된 의류는 세탁실로 순간 이동시킬 수 있는 클린시스템 현관이다.
또 판상형 평면(일부 가구 제외)의 경우 사용성이 낮았던 안방발코니 없애고 그 자리에 또 다른 특화설계인 'H 마스터룸', 'H 발코니플러스'를 최초 적용해 공간활용성읖 높였다.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이지만 공급 물량 전체가 85㎡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배정된다. 1순위 청약 조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의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가 신청이 가능하고, 분양권 전매제한은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송탄 원도심은 약 14년간 새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지역으로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라며 "송탄역이 가까운 힐스테이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 양승진 기자 broady01@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내년 예산안 2조4천억 감액…지역화폐 21조 이상 발행"
- 영하로 떨어진 한 밤 4살 딸 도로에 버린 엄마…범행 뒤 모텔로
- 내려앉은 더현대서울 매장 천장…직원 3명 경상
- 코로나19 위험도 '매우높음'…"일상화 단계 추가이행 불가"
- 文대통령 "3차 접종은 기본접종, 3차 맞아야 완료로 인식 전환"(종합)
- 이재명 "영광이 낳은 정치 거물 이낙연 잘 모시겠다"
- 손학규 "다당제 국회 만들겠다…대통령제 폐지"…네 번째 대선출마
- 北 '오미크론'에 초긴장 "방역 떠나 어떤 사업성과도 기대 못해"
- '오미크론' 공포에 또 다시 휘청이는 글로벌 증시
- 올겨울 석탄발전소 최대 16기 가동 정지, 수도권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