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창의발명대회, '제1회 WONDERCHILD 창의발명대회' 개최

김병호 2021. 11. 29. 17: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11일까지 온라인 접수

◆ 경제신문은 내친구 ◆

매일경제와 MBN이 GIA 미네르바 바칼로레아와 함께 전 세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WONDERCHILD 창의발명대회'를 개최한다.

국내외 초·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내년 1월 11일까지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신청 접수비는 1만원이다.

본선 진출자 발표는 참가 신청 이후 10일 이내에 심사위원의 심사평과 함께 개별 통보된다. 본선 행사는 내년 1월 17~19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부문은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한 헬스케어와 IT(모바일·웹), 콘텐츠(영상·유튜브·게임), 제조(로봇·자동차), 유통기술(온라인)이다. 시상은 중·고등부와 초등부로 나눠 대상 및 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GIA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이사장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 금상·은상·동상과 후원기업 대표상, 본선 입상 등 총 30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내년 2월 GIA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겨울 캠프에 장학생으로 무료로 참석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이기태 전 삼성전자 기술총괄 부회장과 신기현 전 건국대 기계공학부 교수, 안경회 현 옥토끼우주센터 관장, GIA 미네르바 바칼로레아 이사장이 참여한다. 대회 참가자들은 심사평을 받고 싶은 국내 심사위원 2인을 신청할 수 있다.

[김병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