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은 나만의 휴식 공간..안락함 주는 욕실가전 뜬다
쿠쿠 '도기&노즐 살균 비데'
전기분해 살균수로 제품 소독
로얄앤컴퍼니, 매립형 모델
세면·샤워기·거울 색상 조합
힘펠은 층간흡연 잡는 환풍기
이 같은 인식 변화로 다양한 가전테리어를 활용해 욕실에서 더 안락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생활가전 업계에 따르면 최근 쿠쿠홈시스, 로얄앤컴퍼니, 힘펠 등이 가전의 기능성과 인테리어로서 세련됨을 갖춘 '욕실가전'을 연이어 출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먼저 쿠쿠홈시스는 어떤 욕실 인테리어와도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강화한 '도기 & 노즐 자동 살균 비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어떤 욕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위생을 위해 살균 기능도 탑재했다. 필터로 여과된 깨끗한 수돗물을 화학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 살균수로 만들어 비데의 노즐과 도기 내부를 살균한다. 비데 사용 후 전기분해 살균수로 노즐이 자동 살균되고 도기 내부에도 분사된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 주문하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도 활발히 출시되고 있다. 로얄앤컴퍼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욕실가전 제품군인 '2021 로얄컴바스'를 선보였다. 양변기, 세면기, 샤워기, 거울 및 수납장 총 4가지 모듈로 구성된 2021 로얄컴바스는 매립형 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집 안 욕실 환경에 맞춰 선호하는 기능 및 디자인에 따라 필요한 모듈만 교차 선택할 수 있고, 취향대로 컬러를 조합할 수 있다. 기능적으로는 세면대에 직수 방식으로 전기 분해된 살균수를 흐르게 하는 '로얄바로살균수' 모드를 적용했다.
욕실의 필수 가전인 환풍기 역시 디자인과 성능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환기 가전기업 힘펠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고급 욕실 환기가전 '제로크프라임'을 출시했다. 제로크프라임은 일반적으로 투박하고 어두운 색상의 환풍기와 달리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화이트톤의 디자인으로 욕실 전체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진다. 우수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제품은 환풍구를 통해 들어오는 층간 흡연 피해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외부의 바람이 들어오는 역류 현상을 막고 환풍구의 내·외부를 분리하는 역류 방지 전동 댐퍼가 이중 적용돼 청정한 욕실 환경을 조성한다.
생활가전 업계 관계자는 "요즘에는 욕실가전도 신혼 가전의 한 카테고리로 자리를 잡고 있다"며 "성능 못지않게 인테리어에 이질감 없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SK 인사 안정에 방점…최재원 경영복귀 주목
- 130만원짜리 중고 명품그릇, 올해는 300만원…대체 뭐길래
- 직급표기 삭제·40대 사장 발탁…삼성, 실리콘밸리식 조직 탈바꿈
- 무역협회-한화, 잠실 마이스사업 수주경쟁
- 화장실은 나만의 휴식 공간…안락함 주는 욕실가전 뜬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