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 25회] 반얀트리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앵콜 12월1일, 초단기 완판기록 이어갈 듯.. 반얀트리는 쇼핑라이브 호텔라방 1호
2021. 11. 29. 17:00
bnt뉴스 라이브커머스 연중기획 “라이브쇼핑 기업을 응원합니다”-‘라이브커머스코리아’ 후원
[라이브커머스 기사 무료게재, 보도자료 전송 kkm@bntnews.co.kr]
ㅇ조식, 코스메틱 기프트 등 다양한 특전을 포함한 객실을 특가 판매
ㅇ단 한 객실뿐인 최상위 객실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라이브 특가로 첫 선
ㅇ객실 업그레이드, 극신선 스킨케어 ‘쿠오카 코스메틱’ 제품 등 이벤트 선물 풍성
ㅇ2022년 첫 호캉스(호텔+바캉스)를 계획할 수 있는 기회
ㅇ‘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라이브방송 진행
[김기만 기자 유통경제팀장 kkm@bntnews.co.kr]
2021년 1월 150객실 호텔라방 완판에 이어 12월 첫 주인 1일, 반얀트리가 호텔 라이브방송으로 다시 한 번 고객들에게 객실을 쏜다.
이번에도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
반얀트리 서울은 다음 달 1일 오후 7시부터 60분 동안 호텔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반얀룸’부터 ‘반얀 풀 디럭스’, ‘남산 풀 디럭스’, ‘남산 풀 프리미어’,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특가로 소개한다고 밝혔다.
쇼핑 라이브 구매 고객 특전은 조식 2인, 극신선 스킨케어 브랜드 쿠오카의 10만원 상당 제품 ,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입장 혜택으로 구성된다.
- 최상위 객실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라이브 특가로 첫 선,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방송 진행
이번 방송에서는 호텔 최상위 객실인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을 방송 상품으로 첫 선보여 눈길을 끈다.
또한 이 객실을 배경으로 방송이 진행되어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최상위 객실을 구석구석 랜선으로 체험할 수 있다.
반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은 약 100평 규모에 복층 구조로 릴랙세이션 풀이 구비되어 있다. 객실 중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하고 있어 남산과 도심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방송 중 이벤트로는 시청자 대상 댓글 소통 이벤트와 객실 예약 고객 대상 깜짝 이벤트가 준비된다. 남산 풀 프리미어 객실 예약 시 업그레이드 혜택, 체크인 시 몽상클레르 케이크 제공, 쿠오카의 12만원 상당 코스메틱 증정 등 추첨을 통해 제공되는 선물도 다양하다.
박준용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세일즈앤마케팅 팀장은 “지난 1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성료한데 이어, 앵콜 방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당시 10분 만에 150 객실이 완판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이번엔 한층 더 풍부해진 혜택과 다채로워진 콘텐츠로 내년 첫 여행을 계획할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12월 1일 저녁 7시부터 60분 동안 진행된다. 특가 상품은 100객실 한정으로 준비되며, 가격은 53만 9천원부터다. 투숙 가능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진행은 체크인, 체크아웃으로 활동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호텔, 리조트를 전문 진행하는 김지혜 쇼호스트와 이와정 아나운서가 다시 뭉칠 예정이다.
- 1월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객실 판매 10분 만에 완판.. 반얀트리는 쇼핑라이브 호텔라방 1호
반얀트리는 지난 1월 27일에도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 객실이 방송 시작 10분 만에 완판 된 적이 있다. (당시에도 김지혜 쇼호스트+이와정 아나운서)
그동안 호텔방송은 기존 TV홈쇼핑의 전유물이었는데 올해 1월을 기점으로 라이브 커머스로 축이 이동하기 시작했다.
라이브커머스는 홈쇼핑에 비해 준비할 것도 많지 않고 제작비용도 적게 드는 반면 호텔방송 판매 결과는 차이가 없거나 더 좋기 때문이다.
- 2022년 첫 호캉스(호텔+바캉스)를 계획할 수 있는 기회.. 1월 1일부터 이용 가능
1월 쇼핑라이브에서는 객실 130개를 판매했다. 이번에는 100객실 한정으로 진행한다. 1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해 큰 호응이 예상된다.
당시 반응은 뜨거웠고 결국 10분 만에 객실이 모두 팔렸다.
반얀측은 당시에 보도자료를 통해 "판매된 객실 금액과 홍보, SNS 홍보에 더해 알찬 구성, 그리고 호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진행자의 진행까지 모든 것이 어우러져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12월 방송은 내년 첫 호캉스를 준비하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제 라이브 쇼핑이 호텔객실 판매 채널의 대세가 되어가고 있고 특히 MZ세대들이 라방을 이용한 객실 구매가 눈에 띄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반얀트리의 경우 높은 금액 대의 객실임에도 완판이 가능한 이유다.
당시 판매 상품의 투숙 가능 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였다.
반얀트리 서울은 가족 중심의 고급 리조트호텔로 평소에도 대부분인 만실에 가까운 호텔이다. 그런데 쇼핑 라이브를 하는 이유는 홍보 효과도 적지 않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 ‘골드 & 크리스탈 문 세트’도 12월 1일 같이 선보여, 도심 야경과 함께 즐기는 최상급 샴페인 예술
호텔 최고층 문 바에서 달빛 아래 펼쳐지는 서울 도심의 야경과 함께 최상급 샴페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골드 & 크리스탈 문 세트’도 같은 날 12월 1일부터 선보인다.
모임이 잦은 연말 연시를 맞아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문 바(Moon Bar)’에서 최상급 샴페인과 페어링 메뉴를 즐기며 한 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시작을 품격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샴페인은 명품 샴페인으로 유명한 아르망 드 브리냑 브뤼 골드 샴페인 또는 황제의 샴페인으로 불리는 루이 로드레 크리스탈 샴페인 중 선택 가능하며, 모임의 분위기를 더해줄 페어링 메뉴로는 세계 3대 진미이자 샴페인과 궁합이 좋은 오세트라 캐비아, 부드럽고 고소한 생 앙드레 치즈와 더불어 마스카포네 치즈, 딸기 등이 준비된다.
호텔 최고층인 20층과 21층에 위치한 문 바는 남산의 전경과 서울의 야경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어 연인과의 데이트 또는 친구들과의 모임을 즐기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골드 & 크리스탈 문 세트’는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매일 오후 6시부터 익일 2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단, 2021년 12월 24일, 25일, 31일은 페스티브 스페셜 메뉴로 별도 운영 예정이다. 가격은 골드 문 세트 140만원, 크리스탈 문 세트 90만원이다. (세금 포함)
기사제보∙보도의뢰 kkm@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nt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