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장단콩축제 성료..14억5천만원 농산물 판매고 올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주말 열린 장단콩축제에서 14억5000만 원의 농산물 판매고를 올렸다.
경기 파주시는 파주임진각 광장 일원에서 열린 '제25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25회 파주장단콩축제를 통해 파주장단콩 74톤, 9억8000만 원과 기타농산물 4억7000만 원을 함쳐 총 14억5000만 원의 농산물을 판매해 파주농업인들의 수입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지난 주말 열린 장단콩축제에서 14억5000만 원의 농산물 판매고를 올렸다.
경기 파주시는 파주임진각 광장 일원에서 열린 ‘제25회 파주장단콩축제’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9일 밝혔다.
축제는 파주농업인들이 생산한 장단콩과 농산물을 직접 구매하는 만남의 장으로 꾸며졌으며 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1차 농산물을 판매하는 재래장터는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조기 완판돼 인기를 증명했다.
시는 파주장단콩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장단콩동산 포토존과 방문객 편의를 위해 행사장과 주차장을 왕복하는 무료배달 및 단돈 천원에 집까지 배달해 주는 ‘천원택배’ 서비스도 운영했다.
이번 제25회 파주장단콩축제를 통해 파주장단콩 74톤, 9억8000만 원과 기타농산물 4억7000만 원을 함쳐 총 14억5000만 원의 농산물을 판매해 파주농업인들의 수입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수도권 공화국` 안돼…매년 1월29일 국가균형발전의 날 지정
- (영상)여의도 더현대 서울 천장 붕괴 '3명 경상'
- 이재명 “부동산 폭락 걱정…부동산으로 국민 고통받지 않게 할 것”
- 겨울밤 길거리에 4살 딸 버린 엄마는 연하남과 떠났다
- "방탄소년단 콘서트 어땠냐고? 눈물범벅 됐어요" [BTS LA 현장]
- '스토킹 살해' 김병찬, 눈 감고 '죄송'만 11번…"신고당해 보복살인"(종...
- '할리우드 악동' 린제이 로한, 은행 부사장 연인과 2년 열애 끝 결혼
- 윤석열은 김종인 없이 이재명을 이길수 있을까?
- "2칸 가로주차 좀 했다고 민원? 성질나네, 차 못 빼줘요"
- 건축사 자격시험 모범 답안 빼돌려 '합격'…일당 3명 징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