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당근이' 이모티콘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이 공식 캐릭터인 '당근이' 이모티콘을 개편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새롭게 탄생한 당근이 이모티콘은 한층 다양해진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는 포즈와 표정들로 구성됐다.
6가지 상황별 당근이 이모티콘 중 당근마켓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모티콘이 무엇인지 정답을 찾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당근마켓이 공식 캐릭터인 '당근이' 이모티콘을 개편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새롭게 탄생한 당근이 이모티콘은 한층 다양해진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는 포즈와 표정들로 구성됐다. 기쁜 감정을 나타내거나, 감사 인사를 건네는 등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때 이모티콘을 주로 활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밝은 에너지를 담아낸 이모티콘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였다.
직거래 과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거래 약속 장소 도착'은 물론 당근페이 전국 오픈을 앞둔 상황에서 '송금 확인·완료'와 같은 상황 설정도 새롭게 추가됐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이번 당근이 이모티콘 리뉴얼을 통해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더욱 풍부하게 지원함으로써, 이웃 간 긍정적인 소통 경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모티콘 리뉴얼을 기념하는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6가지 상황별 당근이 이모티콘 중 당근마켓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모티콘이 무엇인지 정답을 찾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당근마켓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 총 250명을 추첨해 'NEW 당근이 실물 스티커'를 증정한다.
당근마켓은 '당근이'에 대한 히스토리와 세계관을 향후 다양한 콘텐츠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등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근마켓,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 제주도서 첫선
- 당근마켓, 요소수 사기·불법 거래 대응 강화…법적 처벌도 가능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
- 트럼프,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발탁…역대 최연소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위증교사 형량' 무거울 것"
- '킥보드 가격' 유치원 교사, 주먹으로 11명 더 때렸다
- 우크라, 러시아 반격용 '살상 드론' 대량 투입 임박
- 尹 "러북 대응 한중 협력 기대"…시진핑 "평화적 해결 희망"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