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일일 이용자 120만명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이용자(DAU)가 12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570만 건을 넘어섰다고 29일 발표했다.
DAU는 하루 동안 해당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한 순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로, 고양이와 스프를 즐기는 글로벌 이용자가 일일 120만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일일이용자(DAU)가 12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다운로드 570만 건을 넘어섰다고 29일 발표했다.
DAU는 하루 동안 해당 게임에 접속해 플레이한 순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로, 고양이와 스프를 즐기는 글로벌 이용자가 일일 120만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지난 11월 17일 150만건 기록 달성 후 2주 만에 또 다시 570만건을 돌파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 정식 출시 후 구글플레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했으며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는 등 대중성과 게임성을 인정 받고 있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는 현재 국내를 포함 북미와 일본에서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며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시장의 성과가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징주] 네오위즈, 모바일게임 개발사 '하이디어' 인수 소식에 강세
-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하이디어' 200억원에 인수
- 네오위즈, NFT·P2E 활용 게임 기대…목표가3만4000원-신한금투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