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의료 AI 솔루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구독형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 분석 서비스 '에이포트(Aport)'를 내달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1)'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시범 출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코어라인 관계자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의료 AI 진단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는데 에이포트 솔루션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구독형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 분석 서비스 '에이포트(Aport)'를 내달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1)'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시범 출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에이포트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 Software as a Service)다.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 사용한 만큼 이용료를 지불하는 것이다.
기존 의료 영상 분석 솔루션과 달리 별도의 설치 없이 웹 기반으로 클라우드에 접속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웹 뷰어와 이메일을 통해 상세 분석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다.
코어라인은 간질성 폐질환과 만성폐쇄성폐질환를 진단하는 '에이포트 ILD', '에이포트 COPD'를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코어라인 관계자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의료 AI 진단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는데 에이포트 솔루션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라인은 최근 시리즈C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코스닥 상장 채비에 들어갔다. 기술성평가를 A, A등급으로 통과하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자격을 획득했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스퀘어, 블록체인·메타버스에 1000억원 '1호 투자'
- [뉴스줌인]이재용식 삼성 인사혁신...실리콘밸리 수평적문화 심는다
- NHN, 공공 클라우드 전환 '기선제압'
- "폐촉매를 희소금속으로 재활용" 한내포티, 1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내년 상반기 상장
- 2년새 매출 2배, 영업익 8배 뛴 LX세미콘...구본준 뚝심 통했다
- LG CNS, 클라우드·스마트물류·금융IT 사업부로 격상
- 탄소중립 발전 기술 개발, 수소·암모니아-해상풍력에 초점
- 방역당국 “오미크론 PCR 1개월 내 개발"
- 네이버·카카오, 현금자산 20% 상승
- KT, 마이데이터 직접 진출...SKT 이어 두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