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룸 날씨]중서부 공기 탁해..내일 전국 비
【 앵커멘트 】추위의 기세는 다소 누그러졌지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김다영 캐스터, 오늘 날씨 전해주시죠.
<오프닝>네, 한 주의 시작인 오늘 평년기온보다 온화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은 12도까지 오르며 어제와 비슷하겠고요. 대전 14도, 부산은 17도까지 오르며 평년기온을 크게 웃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미세먼지 예보>추위가 주춤하니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대기가 정체되면서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는데요. 현재 수도권과 충북, 세종, 대구는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고 습니다. 오늘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는 종일 공기가 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조 특보>동해안 지역은 수일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번질 수 있는 만큼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상 강수량>내일 비가 내리면서 먼지와 건조함은 해소되겠습니다. 내일 새벽 서쪽지역을 시작으로 아침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에 최고 50mm,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은 최고 3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기온이 낮은 강원지역과 경기동부, 제주 산지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한낮 기온은 서울 12도, 광주 16도, 제주는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화요일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린 뒤 수요일 아침 기온은 영하 3도까지 뚝 떨어지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월드컵 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MBN프레스룸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대장동 땅 담보로 '3억' 골프 회원권 구입…″로비 의혹″
- [단독] 대장동 일당, 급여로 1억 챙겼는데…배임 혐의 '불기소'
- 일본, 오미크론에 '국경봉쇄'…″미국, 5차 대유행 가능성″
- 올해 초 개장한 백화점 천장 '와르르'…직원 3명 부상
- 박희순 전속계약, 솔트 엔터에 새 둥지..박신혜-김선호와 한솥밥
- 이준석 ″그렇다면 여기까지″…'당대표 패싱'에 의미심장한 메시지
- 윤석열에 ″삼국지서 누구 좋아하냐″ 묻자…″말씀드리기 좀 그렇다″
- [영상] 심정지로 쓰러진 아이, 심폐소생술로 살린 택시기사 알고 보니…
- '84년 최동원' 넘은 미란다 MVP…이의리 36년 만에 '타이거즈 신인왕'
- [D-100] 여론조사로 살펴본 남은 변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