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 '요소수' 정보 제공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카카오가 지도 앱을 통해 요소수 재고 현황과 가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는 이용자가 요소수 주유소,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등을 검색하면 각 주유소별 판매 여부와 재고 현황을 '리터' 단위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지도 앱 상단 '요소수 주유소' 버튼을 눌러 원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이용자는 검색목록에서 재고 현황과 리터당 가격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네이버, 카카오가 지도 앱을 통해 요소수 재고 현황과 가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네이버는 이용자가 요소수 주유소,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등을 검색하면 각 주유소별 판매 여부와 재고 현황을 ‘리터’ 단위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재고 현황은 2시간 단위로 갱신되며, 주유소 상세 장소 페이지에서 판매가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지도 앱 상단 ‘요소수 주유소’ 버튼을 눌러 원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카카오의 경우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요소수’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이용자는 검색목록에서 재고 현황과 리터당 가격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 검색목록 우측 상단 ‘요소수 보유’ 항목 필터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도 있다.
카카오는 요소수 보유 잔여량을 ‘여유’ ‘보통’ ‘부족’ ‘매진’으로 분류하고, 다른 색상으로 표시해 이용자가 주변 판매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끔 했다.
양사는 정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 이용자 편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전 국민이 활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실질적인 편리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위치정보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구 걱정했을 뿐인데"...n행시 짓고 ‘아이폰13프로’ 받자
-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10주년…억대 누적 매출 달성 이모티콘 1392개
- KTR, 요소수 검사기관 지정…29일 시험검사 개시
- "요소수 공급 활로" 환경부, 요소수 제조 78건 적합 판정
- 환경부, 요소수 수급 해결 총력…업계에 요소수 생산 요청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