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보건소, 내달 7일까지 '절주 홍보 챌린지'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과한 술로 인한 음주사고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올바른 음주문화의 자리매김을 위해 '절주 홍보 챌린지' 행사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양군 보건소(소장 권성준)가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2월 7일까지 절주 문화 확산을 위한 '절주 홍보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양양)(lovecony@nate.com)]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과한 술로 인한 음주사고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올바른 음주문화의 자리매김을 위해 ‘절주 홍보 챌린지’ 행사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양군 보건소(소장 권성준)가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2월 7일까지 절주 문화 확산을 위한 ‘절주 홍보 챌린지’를 운영한다.
양양군 보건소는 양양군민 워크온 가입자를 대상으로 누적걸음 12만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하며, 1일 8000보를 권장하고 1일 최대 12000보를 인정한다.
또한 목표걸음 달성자에게는 목표달성 홍보물이 지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린지 공식커뮤니티에 회원 가입하면 된다.
권성준 보건소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연말 모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걷기를 통해 건강을 챙기면서 적당한 음주문화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양양)(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코로나19 위험도 '매우 높음'"…'위드코로나' 2단계 이행 불가능
- 기본소득이 있는 복지국가로 가는길
- 촛불로부터 네오직접민주주의 시대를 생각한다
- 김종인 빠진 윤석열 선대위, 이준석 "무운을 기원한다"
- 대선 D-100 '안갯속', 이재명-윤석열 오차범위 내 접전
- '역대급' 방송 사고, '역대급' 편향 보도
- "박원순 시장이 서울 집값 올렸다? 맥락 모르고 하는 이야기"
- "코로나19 전에도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 민주당 "윤석열 캠프의 이준석 패싱, 나이 어리다고 당 대표 무시하나"
- 대선후보 공방 이어져…"이재명 폭력적" vs "윤석열 무능·무식·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