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야생동물, 대리포획단이 잡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ressianjeju@gmail.com)]제주시는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2022년 유해야생동물 대리포획단을 모집한다.
시는 이에 따라 야생생물법 규정에 근거해 내년 유해야생동물 대리포획단을 모집해 운영한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 10월 기준 대리포획단을 운영해 유해야생동물(까치 까마귀) 1만 3793마리를 포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제주시는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2022년 유해야생동물 대리포획단을 모집한다.
29일 제주시에 따르면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가의 피해 신고는 2019년 246곳 지난해 407곳 올해 10월 기준 146곳 등 해마다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농작물 피해 신고는 겨울철인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야생생물법 규정에 근거해 내년 유해야생동물 대리포획단을 모집해 운영한다. 포획단은 총기 사용 경험이 많은 수렵인으로 21명이다.
신청 접수는 제주시청 환경관리과 환경관리팀으로 관련 서류를 첨부해 제출하면 결격사유가 없는 1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종 대리포획단원으로 선발된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 10월 기준 대리포획단을 운영해 유해야생동물(까치 까마귀) 1만 3793마리를 포획했다.
[현창민 기자(=제주)(pressianjeju@gmail.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코로나19 위험도 '매우 높음'"…'위드코로나' 2단계 이행 불가능
- 기본소득이 있는 복지국가로 가는길
- 촛불로부터 네오직접민주주의 시대를 생각한다
- 김종인 빠진 윤석열 선대위, 이준석 "무운을 기원한다"
- 대선 D-100 '안갯속', 이재명-윤석열 오차범위 내 접전
- '역대급' 방송 사고, '역대급' 편향 보도
- "박원순 시장이 서울 집값 올렸다? 맥락 모르고 하는 이야기"
- "코로나19 전에도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 민주당 "윤석열 캠프의 이준석 패싱, 나이 어리다고 당 대표 무시하나"
- 대선후보 공방 이어져…"이재명 폭력적" vs "윤석열 무능·무식·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