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이한승 기자 2021. 11. 29. 15: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이 다음달 1일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 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을 출시하면서 이벤트도 진행한다.(자료 :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다음달 1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개인 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 출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 합' 출시를 통해 기존 소수 고액 자산에게만 제공되더 자산관리 및 외환투자 전문 컨설팅을 디지털을 통해 모든 손님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자산 진단에서 처방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자산관리 스타일' 서비스 ▲손님 개개인의 지출을 분석·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 서비스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설정해 외화 자산을 불려주는 '환테크 챌린지' 서비스 등 개인별 최적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와 동시에 내년 1월 말까지 두 달간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하나은행은 '하나 합' 서비스에 가입한 후 기관 연결을 1회 이상 완료한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안전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사이버 금융범죄 보상보험 무상 가입 혜택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한 500명에게는 외국환에 특화된 하나은행의 강점을 살려 주요 통화의 '환테크 챌린지'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가입 이후 기관 연결을 유지한 손님들이 ▲금테크(골드바) ▲슈테크(신발) ▲아트토이 ▲아트테크(미술작품 지분) ▲프롭테크(부동산 지분) ▲음원테크(음원 지분) ▲컬처테크(K-컨텐츠 지분) ▲주(酒)테크 등 트렌디한 재테크 테마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응모하면 총 800명을 추첨해 해당 재테크의 투자 품목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다음달 1일 시작되는 마이데이터 베타 서비스(대고객 시범서비스)에 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핀크 등 국내 금융그룹 중 가장 많은 4개 계열사가 참여합니다.

황보현우 하나금융 데이터총괄 상무는 "관계사들의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그룹의 마이데이터 참여 사업자들이 가장 빠르게 서비스 준비를 완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디지털 자산관리 여정 전반에 걸쳐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