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비슬산, 한국내쇼날트러스트 이곳만은 꼭 지키자 '아름다운자연유산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hjby@naver.com)]대구환경운동연합의 '비슬산 보존운동'이 지난 27일 한국내셔널트러스트가 주관하는 제19회 보전대상지 시민공모전 '이곳만은 꼭 지키자' 시상식에서 '아름다운자연유산상'을 수상했다.
대구환경운동연합은 이런 비슬산의 현재 사정을 감안하여 더 이상의 개발을 막고 보존운동에 힘을 쓰라는 뜻으로 한국네셔널트러스트가 비슬산에 '아름다운자연유산상'을 수여한 것이라며, 내달 1일 대구 달성군 김문오 군수를 찾아가 이 상을 전달하고 비슬산의 가치를 훼손하는 케이블카 사업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창호 기자(=대구)(phjby@naver.com)]
대구환경운동연합의 ‘비슬산 보존운동’이 지난 27일 한국내셔널트러스트가 주관하는 제19회 보전대상지 시민공모전 ‘이곳만은 꼭 지키자’ 시상식에서 ‘아름다운자연유산상’을 수상했다.
비슬산은 대구 달성군, 경북 청도군, 경남 창녕군에 걸쳐져 있는 산으로써 산 정상부 고위평탄면에 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으로 유명하다.
또 각진 바윗돌이 산 사면을 따라 마치 강물이 흘러가듯 쌓여 형성되어 있는 ‘돌강’이라고도 불리는 천연기념물 제435호 암괴류가 유명하다.
천연기념물인 암괴류는 길이가 2킬로미터에 면적이 992,979제곱미터에 달해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대구환경운동연합은 이런 비슬산의 현재 사정을 감안하여 더 이상의 개발을 막고 보존운동에 힘을 쓰라는 뜻으로 한국네셔널트러스트가 비슬산에 ‘아름다운자연유산상’을 수여한 것이라며, 내달 1일 대구 달성군 김문오 군수를 찾아가 이 상을 전달하고 비슬산의 가치를 훼손하는 케이블카 사업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창호 기자(=대구)(phjby@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본소득이 있는 복지국가로 가는길
- 촛불로부터 네오직접민주주의 시대를 생각한다
- 김종인 빠진 윤석열 선대위, 이준석 "무운을 기원한다"
- 대선 D-100 '안갯속', 이재명-윤석열 오차범위 내 접전
- '역대급' 방송 사고, '역대급' 편향 보도
- "박원순 시장이 서울 집값 올렸다? 맥락 모르고 하는 이야기"
- "코로나19 전에도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 민주당 "윤석열 캠프의 이준석 패싱, 나이 어리다고 당 대표 무시하나"
- 대선후보 공방 이어져…"이재명 폭력적" vs "윤석열 무능·무식·무당"
- '위드 코로나' 한 달, 방역 핵심지표 악화에도 '후퇴'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