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금 이자 지원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ailor7506@naver.com)]경북 영천시가 하반기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
영천시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금이자 지원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창우 기자(=영천)(tailor7506@naver.com)]
경북 영천시가 하반기 소상공인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
영천시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금이자 지원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융자를 받은 날부터 사업장과 주민등록 주소를 계속 영천시에 두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확인서를 발급받아 관내 제1금융권에서 융자받은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휴∙폐업이나 정부․경상북도 등 소상공인 지원 자금을 중복으로 받고 있는 경우는 제외된다.
지원규모는 융자일로부터 2년간 업체당 최대 5천만 원 융자금에 대해 2.5% 이자율에 해당하는 금액 이내로 지원하며 현재 2021년도 하반기 이자 발생분에 대해 신청∙접수받고 있다.
신청방법은 지원신청서, 정책자금 대출확인서, 이자납부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주소이력 포함된 주민등록 초본, 통장사본을 준비해 12월 10일까지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영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내년에도 정책자금 융자금 이자를 지원할 계획이 있으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정책자금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창우 기자(=영천)(tailor7506@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본소득이 있는 복지국가로 가는길
- 촛불로부터 네오직접민주주의 시대를 생각한다
- 김종인 빠진 윤석열 선대위, 이준석 "무운을 기원한다"
- 대선 D-100 '안갯속', 이재명-윤석열 오차범위 내 접전
- '역대급' 방송 사고, '역대급' 편향 보도
- "박원순 시장이 서울 집값 올렸다? 맥락 모르고 하는 이야기"
- "코로나19 전에도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었다"
- 민주당 "윤석열 캠프의 이준석 패싱, 나이 어리다고 당 대표 무시하나"
- 대선후보 공방 이어져…"이재명 폭력적" vs "윤석열 무능·무식·무당"
- '위드 코로나' 한 달, 방역 핵심지표 악화에도 '후퇴'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