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가 곧 안예은" 동양 판타지로 펼쳐낼 세계관의 끝[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자신만의 탄탄한 세계관 속으로 대중들을 초대한다.
29일 오후 안예은이 새 EP 앨범 '섬에서'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그간 발매한 곡들을 통해 한국적인 분위기와 동양의 미를 선사했던 안예은은 이번 '섬에서'로 자신의 색깔을 더욱 견고히 한다.
'섬으로'의 자매앨범이라고 소개한 안예은은 "지난 곡 '출항'이 베트남에서 음원차트 1위를 했다고 들었다. 이후로 영어나 외국어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다"고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오후 안예은이 새 EP 앨범 ‘섬에서’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었다. 7개월 만에 앨범을 낸 안예은은 “앨범은 오랜만이지만 올해 활동을 많이 했다. 모든 앨범이 다 이어지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청소년기 때부터 이런 앨범을 내고 싶었는데 실현 되어서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섬에서’는 지난 4월 발매된 EP 앨범 ‘섬으로’와 연결되는 세계관을 담고 있으며, ‘멀리’, ‘소식’, ‘무(無)’, ‘문’, ‘에필로그’ 총 5곡이 수록됐다. 그간 발매한 곡들을 통해 한국적인 분위기와 동양의 미를 선사했던 안예은은 이번 ‘섬에서’로 자신의 색깔을 더욱 견고히 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에 대해선 “항상 음원을 내게되면 제 노래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눠주시는데, 저도 상상하지 못한 이야기들이 많아 재밌게 보고 있다”며 “저도 가상세계의 이야기를 좋아하다 보니 앨범으로까지 나왔다. 더 많이 상상하시고 더 많이 재미있는 댓글들 써주셨음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SBS ‘K팝스타5’로 데뷔한 안예은은 유희열을 은인으로 꼽으며 “음악을 포기하려던 찰나에 출연하게 된 프로그램인데, (유희열) 선생님 덕에 음악을 계속하게 됐다. 과장되게 구세주고 은인이라 말씀드리는게 아니라, 정말 저를 음악을 다시 하게 해주신 분이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함께 컬래버하고 싶은 아티스트로는 국가스텐을 꼽았다. 안예은은 “국가스텐의 엄청난 팬이다. 음악색을 워낙 좋아한다. 또 이승윤 씨도 너무 재미있는 음악을 하시는 분 같아서 같이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더블엑스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전환 1년, 거뭇한 콧수염까지... 엘리엇 페이지, 완벽 男 탈바꿈[할리웃톡]
- "명품가방보다 빛나는 존재감" 아이비, 계단서 섹시카리스마 발산[★SNS]
- [인터뷰]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작가 "꾸준히 성실하게 작업활동 해 나갈 것"
- "많이 컸네" '47세맘' 최지우,두살 딸과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삼매경[★SNS]
- "우아한 여신" '현빈♥' 손예진, 팬들 커피차 응원에 감사 인사[★SNS]
- '미우새' 변진섭 훈남 아들 깜짝 등장.."男 1호 아티스틱스위밍 선수"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