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쏟아지고 천장 내려앉고..유명 백화점들 왜 이러나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 주요 3사(롯데·신세계·현대) 점포에서 잇따라 사고가 발생하면서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누수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29일엔 여의도에 들어선 현대백화점 신규 점포인 더현대서울에서 천장 마감재가 내려앉는 사고로 부상자까지 나왔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올 2월 문을 연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 더현대서울 매장에서 이날 오전 3층의 속옷 매장 천장 일부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 직원 3명이 경상을 입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강남점, 지난달 누수 사고 발생
롯데백화점 동탄점서는 빵에 제습제 섞여
백화점 주요 3사(롯데·신세계·현대) 점포에서 잇따라 사고가 발생하면서 소비자 불안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누수 사고가 발생한 데 이어 29일엔 여의도에 들어선 현대백화점 신규 점포인 더현대서울에서 천장 마감재가 내려앉는 사고로 부상자까지 나왔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올 2월 문을 연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 더현대서울 매장에서 이날 오전 3층의 속옷 매장 천장 일부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 직원 3명이 경상을 입었다.
현대백화점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더현대서울 3층 소재 속옷 매장에서 천장 일부가 무너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를 접수한 소방 인력은 오전 11시14분께 출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백화점과 소방당국 등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해당 매장 영업을 정지하고 천장에 대해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천장 마감재인 석고보드가 떨어져 직원 3명이 경상을 입은 상태"라며 "점내 안내방송을 했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전층의 천장 안전 진단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12일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에서 배수관 문제로 누수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백화점 천장에서 갑자기 물이 쏟아지면서 직원들이 물건을 옮기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유됐다.
사고는 상수도관 내부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상수도관 밸브를 열고 잠그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백화점은 사고 당일 영업 종료 후 배관 교체·점검을 거쳐 구조적으로 안전 문제가 없다고 확인했다.
특히 강남점은 '럭셔리 백화점' 이미지를 내세웠던 신세계백화점은 이후 관련 책임을 물어 강남점장과 부점장을 교체했다.
올해 8월 문을 연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경우 입점 빵집에서 구입한 빵에서 제습제가 나오기도 했다. 빵을 구입한 소비자가 빵에 섞인 제습제 발견 후 백화점 측에 항의하자 "얼마를 (보상해)주면 되겠냐"라며 무성의하게 대응해 논란이 일었다.
전문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비자들이 안전에 더욱 민감에 진 만큼 유통기업들이 한층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는 "예전보다 소비자들이 안전에 대한 염려가 커진 상황에서 SNS를 통해 사고 사실이 보다 빨리 퍼지는 만큼 유통기업들이 관련 감시와 대비를 더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타버스 ETF, 상장 6주 만에 순자산 1조원 돌파
- 2월 개장한 더현대서울 매장 천장 붕괴…3명 부상 [영상]
- "배달앱 주문 시 '아이가 먹는다'·'임산부다'라고 왜 쓰나요"
- "오미크론, 한국 상륙은 시간문제…백신 물거품 될 수도"
- 황운하 "윤석열 지지자, 대부분 저학력 빈곤·고령층" 썼다 삭제(종합)
- '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유방 절제술 후 상의 탈의…선명한 식스팩
- 이병헌, 왜 거기서 나와? 송승헌, 소지섭, 신동엽...오랜 친구들[TEN★]
- KBS가 5년 만에 내놓는 정통사극, '태종 이방원' 김영철 압도적 아우라
- 이기광, 56cm 어깨 깡패 인증 "사흘이면 벌크업 가능" ('브래드PT')
- '마마무 회사'로만 알았는데 반전…'엔터주 신성' RBW의 자신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