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섬에서', '섬으로' 연결된 세계관..에필로그 느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새 앨범을 통해 전작 '섬으로'에서 연결되는 세계관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29일 오후 안예은 새 EP 앨범 '섬에서'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전날인 28일 공개된 '섬에서'는 지난 4월 발매된 EP 앨범 '섬으로'와 연결되는 세계관을 담고 있는 앨범으로 '멀리', '소식', '무(無)', '문', '에필로그' 총 5곡이 수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오후 안예은 새 EP 앨범 ‘섬에서’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전날인 28일 공개된 ‘섬에서’는 지난 4월 발매된 EP 앨범 ‘섬으로’와 연결되는 세계관을 담고 있는 앨범으로 ‘멀리’, ‘소식’, ‘무(無)’, ‘문’, ‘에필로그’ 총 5곡이 수록됐다. 그간 발매한 곡들을 통해 한국적인 분위기와 동양의 미를 선사했던 안예은은 이번 ‘섬에서’로 다시 한번 천재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선보였다.
이날 안예은은 "7개월 만에 새 앨범을 내게 됐는데, 사실 올해 계속 일을 해서 신보가 계속 나와 머쓱하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앨범이 이어지는 구성이다. 청소년 때부터 이런 앨범을 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실현할 수 있게 돼 좋다"라고 말했다.
앨범에 대해 안예은은 "'섬으로'라는 앨범은 미지의 섬을 찾아 떠나는 사람의 이야기를 노래들로 구성을 해놨다. 그 노래에 보면 프롤로그가 있다"면서 "애초에 앨범 기획을 할 때 '섬으로'를 내면서 '섬에서'를 겨울에 내겠다고 같이 기획했다"고 밝혔다.
안예은은 "'섬에서'라는 앨범은 추측을 많이 해주셨다. 섬에서 일련의 과정을 지켜본 이의 노래들이라고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다"면서 "'섬으로'에 프롤로그가 있다면 섬에서는 에필로그를 준비해놨다"고 말했다.
그는 "크게 물을 엎지르는 일은 이제 안 할 것"이라며 "커다란 세계관의 끝이라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안예은은 최근 뮤지컬 ‘유진과 유진’ OST를 비롯해 호러송 프로젝트, 인기 웹툰 ‘야화첩’ OST, ‘초통령’ 뽀로로와의 음원 발매 등 다양한 장르와 컬래버를 진행하며 자신만의 음악성과 입지를 증명해낸 바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집사부일체’ 이승기 “아직도 고등학생 취급하는 선배 있어”
- “베이커리 위생 논란, 알바탓”…조민아, 또 거짓 해명
- ‘변진섭 아들’ 변재준 “국내 최초 男아티스틱 선수”(`미우새`)
- ‘트롯 샛별’ 아스트로 MJ, ‘계세요’로 ‘더 트롯쇼’ 1위 후보[공식]
- ‘연습생’이라는 이수근 아들, 난리난 피지컬 ‘대박’
- ‘사당귀’ 전현무 “치고 올라오는 후배 제일 무서워” - 스타투데이
- “역시 지니어스”…‘피의게임3’ 장동민, ‘갓동민’의 귀환 [MK이슈] - 스타투데이
- [포토] 이승기, 변호인과 대화 나누며 출석 - 스타투데이
- 제주 `고기국수` 대 오키나와 `소키소바` 맛 대결 승자는?
- 제주올레축제 참가자 97.3% 관광객…"관광객 유입 효과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