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최선 다해 억울한 김수현, 씁쓸한 뒷맛[TV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수현, 차승원, 이명우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드라마 '어느 날'이 베일을 벗었다.
쿠팡플레이 첫 시리즈 '어느 날'(연출 이명우)이 11월 27일 베일을 벗었다.
'어느 날'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와 진실을 묻지 않는 밑바닥 삼류 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의 치열한 생존을 그린 8부작 하드코어 범죄 드라마다.
'어느 날'은 영국 BBC 드라마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한국 실정에 맞게 각색한 리메이크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배우 김수현, 차승원, 이명우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 드라마 '어느 날'이 베일을 벗었다.
쿠팡플레이 첫 시리즈 '어느 날'(연출 이명우)이 11월 27일 베일을 벗었다. '어느 날'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하룻밤 사이 살인 용의자가 된 김현수(김수현)와 진실을 묻지 않는 밑바닥 삼류 변호사 신중한(차승원)의 치열한 생존을 그린 8부작 하드코어 범죄 드라마다.
'어느 날'은 영국 BBC 드라마 '크리미널 저스티스'를 한국 실정에 맞게 각색한 리메이크 작품이다.
공개된 1,2회에서는 주인공 김현수가 살인 용의자가 된 과정, 이 사건을 대하는 경찰과 변호사, 검사의 각기 다른 태도를 담았다.
앞선 제작발표회 당시 김수현은 "극중 현수로서 최선을 다해 결백하고 억울하고 서럽고 상처받고 휘둘렸고 성장했다"라고 말해 궁금증을 높였다. 그의 말대로 1회에서 김수현은 졸지에 살인 용의자가 된 김현수의 억울함을 절절하게 표현했다.
평범한 대학생부터 얼떨결에 저지른 하룻밤 일탈 이후 살인 용의자가 돼 겁에 질린 모습, 그에게 조언하는 이들에게 이리저리 휘둘리며 점점 수렁으로 빠지는 애처로움까지 김현수의 심약한 모습은 시청자들이 그의 억울함에 함께 빠져들도록 이끌었다.
무엇보다 김현수의 상황에 시청자들이 안쓰러움을 느낀 것은 그를 둘러싼 상황이다. 변호사 신중한(차승원 분)은 김현수의 변호를 자처했음에도 그에게 진실을 묻지 않았다. 진실을 알게 하고픈 김현수의 바람과 달리 신중한은 진실은 중요하지 않으며 재판에서 이기기 위해 모르쇠로 일관해야 한다는 조언만 되풀이했다.
베테랑 형사팀장 박상범(김홍파 분)는 사건의 진실을 날카롭게 파고드는 척 행동했으나 김현수가 부모님을 만나도록 하고 증거를 회수하는 등 김현수를 확실한 범인으로 만들기 위해 물밑 작업을 했다. 영장 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으로 향하는 김현수에게 일부러 명품 티셔츠를 입힌 채 기자들 앞에 세우며 여론몰이까지 주도했다.
무패신화를 쓰고 있는 검사 안태희(김신록 분) 역시 마찬가지. 정황증거상 김현수가 범인이라고 주장하는 박상범의 말에 미심쩍은 구석을 느꼈음에도 김현수를 기소하기 위해 나섰다. 여기에 특종 욕심에 이 살인사건에 피해자의 이름을 붙여 '국화꽃 살인사건'이라고 대대적으로 보도한 기자가 기름을 부었다.
김현수는 그 날 밤 진실에 제대로 귀기울여주는 사람 없이 구속돼 교도소로 향할 수 밖에 없었다.
사법시스템이 진짜 정의의 편인지, 그들이 말하는 정의가 무엇인지를 날카롭게 파고들 '어느 날'은 극 초반부터 진실과 상관없이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정의를 위해 움직이는 사법 관계자들의 모습을 보여줬다. 진실을 묻지 않는 변호사, 숨겨진 진실을 찾으려 하지 않는 경찰과 검사의 모습은 씁쓸한 뒷맛을 남겼다.
'어느 날'은 이 과정을 숨가쁘게 그려내면서도 최대한 차갑게 담아내 오히려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교도소에 입성한 김현수가 이곳에서 어떤 일을 겪게 될지, 그날 밤 살인사건의 진실은 무엇일지 향후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한편 '어느 날'의 경우 쿠팡플레이가 아직 시청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OTT 플랫폼인 만큼 시청층의 한계가 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1,2회를 본 시청자들에게는 호평을 받고 있는 상황. 입소문을 타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쿠팡플레이, 초록뱀미디어, 더 스튜디오엠, 골드메달리스트)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정, 홍콩 부촌 탁 트인 바다뷰에 입이 쩍‥남편 닮은 아들까지 행복하겠어
- “현빈♥손예진 건물 한 채씩만 합쳐도 260억원‥결혼=중소기업급”(은밀한 뉴스룸)
- 장동건♥고소영, 강릉 가족여행 일상…폭풍성장 아들·딸 뒷모습 ‘깜짝’
- 양정원, 해운대 호텔 수영장서 뽐낸 비키니 몸매…필테 여신은 뒤태도 남달라
- 이지혜♥문재완, 압구정 한강뷰 아파트서 활짝…그림 인테리어 돋보이네
- 진재영, 수영장+귤밭 제주집 역대급 럭셔리 하우스 “집밖 나갈 일 없어” (동상이몽2)[결정적장
- ‘80억원 피소’ 보도 나왔던 제시카, 한쪽 끈 없는 수영복 입고 럭셔리 휴가 중?
- 문야엘♥김흥수 수영장 데이트, 비키니-수영복 입고 진한 스킨십(리더)
- 20살 연상 선생님과 불륜 정리하겠다던 남편 “이별여행 필요” 뻔뻔(애로부부)[결정적장면]
- 이상해♥김영임 파노라마 한강뷰 집공개, 김윤지 “시댁서 신혼집 보여” (동상이몽2)[결정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