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KMC, 中전기트럭 'EC31' 국내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브이케이엠씨(EVKMC)는 중국 동풍소콘의 소형 전기트럭을 최근 공개하고 다음 달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브이케이엠씨는 지난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한 '서울모빌리티쇼 2021'에서 중국 동풍소콘으로부터 수입한 'EC31' 모델을 전시했다.
이브이케이엠씨는 '마사다 픽업' '마사다 내장탑' '마사다 냉동탑' 세 개 모델로 전시했다.
이브이케이엠씨는 EC31 모델을 완전조립제품(CBU)으로 들어와 판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브이케이엠씨(EVKMC)는 중국 동풍소콘의 소형 전기트럭을 최근 공개하고 다음 달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브이케이엠씨는 지난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한 '서울모빌리티쇼 2021'에서 중국 동풍소콘으로부터 수입한 'EC31' 모델을 전시했다. EC31은 픽업 모델과 박스탑 모델로 구성된다. 이브이케이엠씨는 '마사다 픽업' '마사다 내장탑' '마사다 냉동탑' 세 개 모델로 전시했다.
이브이케이엠씨는 EC31 모델을 완전조립제품(CBU)으로 들어와 판매할 계획이다. 다음달까지 국토교통부, 환경부 각종 인증을 마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 보조금 수령이 시작되는 내년 2월부터 판매한다는 구상이다.
2000만원을 웃도는 보조금을 혜택을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 최종 구매가격은 2000만원 안팎으로 현대차·기아 동급 전기트럭보다 1000만원가량 낮아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브이케이엠씨는 동풍소콘과 직접 계약해 한국 내 독점 판권을 확보했다고 밝히고 관련 공문을 공개했다. EC31뿐 아니라 EC35II, EC35III, EK01, EK05, E3의 CBU와 반조립제품(CKD) 독점 판매권을 인정한다는 내용이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HN, 공공 클라우드 전환 '기선제압'
-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기본...방역패스 확대·사적모임 제한은 유보
- [뉴스줌인]이재용식 삼성 인사혁신...실리콘밸리 수평적문화 심는다
- 철로·교량 등 24시간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국산화…에니트, 2세대 'e-DAS' 출시
- 가상자산 2023년부터 과세한다…조세소위 통과
- 내년 전기차 충전기 보조금 올해보다 3배 늘어난다
- "폐촉매를 희소금속으로 재활용" 한내포티, 1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내년 상반기 상장
- 2년새 매출 2배, 영업익 8배 뛴 LX세미콘...구본준 뚝심 통했다
- LG CNS, 클라우드·스마트물류·금융IT 사업부로 격상
- 방역당국 “오미크론 PCR 1개월 내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