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광주대, 국제미용경진대회 단체 대상·40명 개인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국제미용경진대회에서 단체부문 대상에 이어 개인상까지 휩쓸었다.
29일 광주대에 따르면 뷰티미용학과는 KOBEA(한국뷰티교류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해 최근 경기도 오산에서 열린 2021 KOBEA 국제미용경진대회 뷰티스트컴페스타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국제미용경진대회에서 단체부문 대상에 이어 개인상까지 휩쓸었다.
29일 광주대에 따르면 뷰티미용학과는 KOBEA(한국뷰티교류협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고용노동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후원해 최근 경기도 오산에서 열린 2021 KOBEA 국제미용경진대회 뷰티스트컴페스타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개인 부문에서도 국회의원상 3명, 의회장상 1명, 시장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명, 금상 16명, 은상 11명, 동상 2명 등 총 38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앞서 뷰티지도자 공로를 인정받아 김은실 교수가 보건복지부장관상, 최윤경 교수가 한국뷰티교류협회장상을 받았다.
개인상은 피부(림프관리얼굴·한국형등관리) 분야에서 조성령(4년) 학생이 국회의원상을 받았으며 김진이(3년) 학생 최우수상, 박예슬(2년) 학생 등 2명이 금상, 최현수(3년) 학생 등 3명은 은상을 받았다.
메이크업 분야(웨딩메이크업·아트마스크·패션메이크업)에서는 국회의원상 노지원(2년) 학생, 금상 박미영(4년) 학생 등 5명, 은상에 김수영(3년) 학생 등 2명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헤어분야는 시장상 송현정(3년) 학생 등 18명이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네일분야에는 윤세라(2년) 학생 국회의원상, 조수인(2년) 학생 등 2명 시장상, 나윤주(4년) 학생 등 2명이 금상을 수상했다.
◇ 동신대 인성교육 심포지엄-AI시대, 인성의 힘 개최
동신대학교 기초교양대학은 2021 인성교육 심포지엄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AI시대, 인성의 힘'을 주제로 진행한 올해 인성교육 심포지엄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한 학생과 교수, 외부 전문가 등 293명이 참여했다.
황인선 경희사이버대 겸임교수의 주제 발표에 이어 박희현 동신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이승은 동신대 유아교육학과 교수, 강지혜 동신대 기초교양대학 교수가 차례로 종합 토론을 진행했다.
동신대는 심포지엄에서 논의된 내용을 인성교육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의 교육 내용과 방법을 수정·보완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또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공유하고 확산시켜 인성교육 분야의 특성화된 교육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