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참여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만나는 플랫폼이 나온다.
셀러뷰는 중개대행사 없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큰 비용부담 없이 바이럴마케팅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평이다.
셀러뷰는 또 인플루언서 체험리뷰 이외에 연예인이나 셀럽들을 이용한 라이브쇼핑이나 PPL 홍보 등을 중개할 수 있는 플래티넘 캠페인 코너도 운영, 기업들이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만나는 플랫폼이 나온다.
마켓팅 플랫폼 셀러뷰(CELUVU)는 29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셀러뷰는 중개대행사 없이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큰 비용부담 없이 바이럴마케팅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평이다.
셀러뷰’는 이에따라 광고주가 직접 홍보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관심있는 품목에 응모하게 되고, 광고주는 다시 예산에 맞게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상품 리뷰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이 경우 중간 마케팅 대행사를 거치지않게 돼 광고주는 비용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이 대세로 떠올랐지만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에게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 큰 부담이 됐다. 셀럽을 꿈꾸는 인플루언서들도 그동안 적절한 보상없이 열정페이로 리뷰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셀러뷰는 이를위해 리뷰에 대한 평가나 방문자수나 구독자수 등을 기반으로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인플루언서 레벨제를 운영한다. 또한 리뷰한 제품이 셀러뷰 쇼핑몰에서 판매되면 해당 인플루언서에게 추가수익도 제공한다.
셀러뷰는 또 인플루언서 체험리뷰 이외에 연예인이나 셀럽들을 이용한 라이브쇼핑이나 PPL 홍보 등을 중개할 수 있는 플래티넘 캠페인 코너도 운영, 기업들이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태우 장지, 파주 동화경모공원 결정…유산 공개한 노소영
- 2월 개장한 더현대서울, 매장 천장 붕괴 사고…직원 경상
- 부실 공사로 1억8천만원 '꿀꺽' 눈감아준 공무원 법정구속
- 인터파크 보이그룹, 팀명 트렌드지 확정…"내년 1월 데뷔" [공식]
- "남편 불륜 알았다" 송윤아, '쇼윈도' 활약 예고
- 슈왈제네거-가정부 혼외자 아들, 아빠 전성기와 꼭 닮은 근육
- [종합] 변진섭 아들, 국내 첫 아티스틱 스위밍 男 선수 "국제 대회 2관왕" ('미우새')
- 윤수현, 170cm·48kg 바비인형도 부러워할 비율 [TEN★]
- 이기광, 56cm 어깨 깡패 인증 "사흘이면 벌크업 가능" ('브래드PT')
- "기억나는 이름은 361만 관객"…'청룡' 휩쓴 '모가디슈'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