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오늘(29일)부터 주담대 전면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마을금고가 29일부터 주택구입자금대출, 분양주택입주잔금대출 등을 한시적으로 전면 중단한다.
새마을금고는 이날 이후 입주잔금대출을 포함한 신규 주택구입목적의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접수받지 않으며, 모집법인을 통한 주택담보대출도 전면중단한다고 밝혔다.
판매중단상품은 Δ가계주택구입자금대출 Δ분양주택입주잔금대출 ΔMCI가계주택구입자금대출 ΔMCI분양주택입주잔금대출 등 총 4종 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개 일정 미정
[더팩트│황원영 기자] 새마을금고가 29일부터 주택구입자금대출, 분양주택입주잔금대출 등을 한시적으로 전면 중단한다.
새마을금고는 이날 이후 입주잔금대출을 포함한 신규 주택구입목적의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접수받지 않으며, 모집법인을 통한 주택담보대출도 전면중단한다고 밝혔다. 대출 재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판매중단상품은 Δ가계주택구입자금대출 Δ분양주택입주잔금대출 ΔMCI가계주택구입자금대출 ΔMCI분양주택입주잔금대출 등 총 4종 이다.
다만 기존 상담고객의 피해가 없도록 시행일 이전 대출상담을 받은 고객이나 시행일 이후 만기연장하는 고객의 대출은 취급 제한대상에서 제외한다.
새마을금고가 주담대를 중단한 이유는 가계대출 총량관리다. 지난 8월 NH농협은행을 시작으로 주요 은행이 주담대를 중단하거나 한도를 줄이면서 새마을금고 등으로 대출 수요가 몰렸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신용대출을 포함한 새마을금고의 전체 대출 잔액은 올해 9월말 164조942억 원으로 1년 전 137조9396억 원과 비교해 19% 급증했다.
wony@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콘서트 첫날' 후끈, 팬들 요청에 '제한석 추가 오픈'
- [인터뷰] 김민재, '믿고 보는 배우'가 되는 그날까지①
- '정인양 학대' 부실대응 아동보호전문기관…형사처벌 가능성은
- 김병준 전면…윤석열, 김종인과 '결별'할까
- SK텔레콤, 오늘(29일)부터 주식거래 재개…국민주 거듭날까
- '메타버스 ETF'로 맞붙은 삼성·미래운용…승자는?
- "MZ세대 新재테크라더니"…'뮤직카우' 투자자들 원성 까닭은
- 쏟아지는 연말 분양 물량, 주택 가격에 미칠 영향은?
- 육군 드론봇 축제 열려...첨단 드론봇 전투체계 한눈에
- '이재명은 합니다!'…'2030 중심 광주 선대위' 출범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