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스마트폰으로 조회..'내 곁에 국민연금' 이용자 360만명 돌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출시된 ‘내 곁에 국민연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국민연금 가입내역, 예상연금액 조회, 연금 청구, 수급자 계좌 변경 등 총 89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단의 모바일 앱입니다.
공단은 앱 개발 이후 지속적으로 국민중심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객 편의기능을 개선해왔습니다. 앱 이용자는 올 한 해에만 173만 명이 방문하는 등 누적 36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헬프라인’, ‘실업크레딧 신청’ 등 11종의 서비스를 올해 추가함으로써 모바일앱을 통한 서비스 종류를 총 89종으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공단은 ‘정부24’ 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한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편인증 서비스를 기존 4종에서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카카오페이, 네이버, 카카오, KB국민은행, 삼성PASS, 통신사PASS, 페이코 등 9종으로 확대해 국민들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편, 공단은 ‘내 곁에 국민연금’ 이용자 36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19일까지 모바일 서비스 발굴 및 개선을 위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모바일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아나나 했는데 와르르’ 항공·유통 울상…백신·집콕업종 재부각
- 일상회복 2단계 유보…방역패스 6개월로 제한
- 이재용, ‘뉴삼성’ 인사혁신으로 승부수…30대 임원·40대 CEO 꿈 실현
- 10년 살다 분양받는 ‘누구나집’…의왕 30평대 8.5억에 공급
- 2금융 대출 잇따라 중단…내년엔 더 ‘바늘구멍’
- 지난해 2월 학습효과?…앞으로가 문제
- ‘살얼음판’ 자산시장…환율 변동성에 주의해야
- 오미크론 쇼크에 금리·부동산 등 영향은? “평가 이르고 큰 변수 되기 어려워”
- 오미크론 전파력 얼마나 강하길래…추가접종 효과는?
- 델타 이어 ‘오미크론’ 14개국 강타…각국 다시 ‘빗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