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중3 학생·학부모 맞춤 진학상담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교육청은 본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와 진주 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중3 학생·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진학 상담은 고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학부모에게 고등학교의 유형 및 특징 등을 안내함으로써 고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준비했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 본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 진주 서부대입정보센터서 각각 진행
고교유형별 특성 및 대입 전형 특징 등 안내
진학 상담은 대학입시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담당한다. 이번 진학 상담은 고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학부모에게 고등학교의 유형 및 특징 등을 안내함으로써 고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준비했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특히 학생·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실적 위주 전형의 특징과 고등학교 생활, 정시모집 수능위주 전형 준비 방법 등 대학입시 정보도 제공한다. 현재 고1 학생부터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수상경력, 자율동아리, 독서활동상황, 개인 봉사활동 등이 대학에 제공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대입 전형 선택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진로선택 과목이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내신 성적의 중요성이 3학년에서 1, 2학년으로 무게중심이 변화되는 등 교내 평가 준비 내용도 상담받을 수 있다.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이번 맞춤 상담이 고교진학을 앞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의 길을 안내하고 알찬 고교생활을 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100 여론조사 총정리…접전 속 윤석열 오차범위 안팎 우세
- '차지철' '장순실' 논란에…장제원·진중권 연이은 공방[이슈시개]
- 기업인 87% 한일관계 개선에 부정적…"정치 경제 분리 필요"
- 공수처 '이성윤 공소장 유출 의혹' 대검 2차 압수수색
- 정재훈 "오미크론보다 더 무서운 건 현재 한국 코로나 상황"
- 3살 아들 때려 숨지게 한 계모에 '아동학대살해' 혐의 적용
- 캐나다도 '오미크론' 뚫렸다…프랑스도 의심 사례
- [단독]한국타이어 노조, 정부 관계자 접대 의혹…특정 의원 후원 종용도
- 고흥서 흉기 휘둘러 아내 살해한 60대 남편 긴급체포
- 기재 1차관 "오미크론, 금융시장 불확실성 요인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