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5000만원대 고가 중고차도 온라인 구매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카닷컴은 매년 '엔카홈서비스'를 통한 고가 중고차의 비대면 구매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엔카홈서비스로 판매된 차량을 금액대별로 분석한 결과 2500만~5000만원 미만 비중은 2019년 15.1%에서 올해 24.8%까지, 같은 기간 고가에 속하는 5000만원 이상 차량 판매 비중은 0.4%에서 2.6%로 각각 높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카닷컴은 매년 '엔카홈서비스'를 통한 고가 중고차의 비대면 구매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엔카홈서비스로 판매된 차량을 금액대별로 분석한 결과 2500만~5000만원 미만 비중은 2019년 15.1%에서 올해 24.8%까지, 같은 기간 고가에 속하는 5000만원 이상 차량 판매 비중은 0.4%에서 2.6%로 각각 높아졌다. 포르쉐, BMW 등 차량 가격이 1억원이 넘는 고가 모델로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사측은 중고차 시장 내 엔카홈서비스의 신뢰 확대를 성장 배경으로 꼽았다. 코로나19로 중고차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되고 있지만, 실제로 차량을 보지 않고 구매해야 하는 비대면 거래의 특성상 고가 차량의 판매 빈도는 높지 않았다.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홈서비스는 중고차 시장을 대표하는 비대면 서비스로 꾸준한 매물 확보와 서비스 고도화로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신뢰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을 전신거울로 수차례 때린 20대…경찰까지 폭행해 귀 찢어져
- 2억 수퍼카 박은 버스기사에…팝핀현준, 쿨하게 "괜찮아요, 선생님"
- 동창생 2000여회 성매매·가혹행위로 사망케한 女동창생…징역 25년
- "내가 스폰서가 돼줄게"…`유력인사 사칭 성관계 요구·불법촬영` 20대 2심도 징역 7년
- "다 죽이고 갈거야" 전 여친 집서 흉기난동 부린 30대…경찰, 삼단봉으로 체포
- "김영선 좀 해줘라" 尹대통령-명태균 녹취록 공개 파장… 대통령실 "공천 지시 아냐, 그저 좋게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기술혁신이 ESG"...AI로 고령화 해결 나선 제약바이오기업들
- "가계대출 총량규제 맞춰라"… 신규억제 넘어 중도상환 유도하는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