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자회사 온마인드, SK스퀘어 80억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각자대표 정욱, 유태웅)은 자회사 온마인드(대표 김형일)가 SK스퀘어로부터 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다고 29일 밝혔다.
넵튠은 "온마인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양사 간 사업적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가능성을 높였으며 SK스퀘어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휴먼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넵튠(각자대표 정욱, 유태웅)은 자회사 온마인드(대표 김형일)가 SK스퀘어로부터 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다고 29일 밝혔다.
넵튠은 “온마인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양사 간 사업적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가능성을 높였으며 SK스퀘어가 추진하는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디지털휴먼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온마인드는 2020년 4월 설립돼 같은 해 11월 카카오게임즈 산하 넵튠의 자회사로 편입된 디지털휴먼 제작사다. 자체 개발한 3D 디지털휴먼 구현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IT기업인 유니티, AMD 등과의 제휴 및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온마인드가 제작한 3D 디지털 휴먼 ‘수아(SUA)’는 현재 인스타그램과 틱톡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니티코리아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기도 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액션스퀘어, 블록체인 게임 ‘블레이드: 리액션’ 공개
- 게임빌,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추가…‘안녕엘라’ 퍼블리싱 계약
- 조이시티, 빌리빌리와 ‘프로젝트M’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 넥슨 ‘피파 모바일’, 윈터 쇼케이스 내달 개최
- 위메이드맥스, ‘미르4’ 개발사 넥스트 자회사 편입 결정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가상 부부의 인연에서 진짜 우정으로”… 김소은, 눈물 속 故 송재림 배웅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