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LS일렉트릭, 스마트팩토리 사업 확대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모션 제어 전문 코스닥 상장사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자동화 토털 솔루션 기업 LS일렉트릭이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LS일렉트릭의 ▲토털 솔루션 ▲시장 지배력 ▲유통 및 전력 시장과의 연계성에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보유한 ▲로봇모션 제어 기술력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장 경험 ▲글로벌 파트너십을 접목해 각사의 강점을 최대한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로봇모션 제어 전문 코스닥 상장사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자동화 토털 솔루션 기업 LS일렉트릭이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LS일렉트릭의 ▲토털 솔루션 ▲시장 지배력 ▲유통 및 전력 시장과의 연계성에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보유한 ▲로봇모션 제어 기술력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시장 경험 ▲글로벌 파트너십을 접목해 각사의 강점을 최대한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선제적으로 LS일렉트릭은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엔코더(Encoder), 다축 드라이브, 모션 컨트롤러 등을 제품에 활용하고, 알에스오토메이션은 LS일렉트릭의 중대형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중형 모션 드라이브 등의 플랫폼을 활용할 계획이다.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CIC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은 "LS일렉트릭의 제품력과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로봇모션 제어 분야의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도 공동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이사도 "이번 LS일렉트릭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동화 분야의 제품을 다각화하고 보다 전문적인 로봇모션 제어 분야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 페리지-퀀텀에어로, 최첨단 방산용 무인기 국산화 나선다
- '尹 공천개입' 띄운 민주…오늘 '대정부 장외 투쟁'
- [겜별사] 컴투스 '프로스트펑크M', 원작 계승한 '혹한의 생존법'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