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조8천억 자금조달"

신민재 2021. 11. 29. 0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건립 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시행사가 대규모 개발자금을 확보해 리조트 개발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시행사인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는 1조8천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2023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A단계 사업은 1천실 이상의 5성급 호텔과 1만5천석 규모의 다목적 전문공연장, 컨벤션시설, 실내 워터돔, 패밀리파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조감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건립 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시행사가 대규모 개발자금을 확보해 리조트 개발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시행사인 인스파이어인티그레이티드리조트는 1조8천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회사는 미국 MGE(Mohegan Gaming&Entertainment)가 100% 출자해 국내에 설립한 법인이다.

인스파이어 측은 MGE가 자기자본금 미화 5억7500만달러(약 6천808억원)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금융컨소시엄 주간사 NH투자증권·KB투자·하나금융투자를 통해 1조400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화건설이 1천억원의 전환사채를 통해 책임 준공과 후순위 투자자로 참여했고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전략적 파트너사로 호텔 운영을 맡는다고 덧붙였다.

오는 2023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1A단계 사업은 1천실 이상의 5성급 호텔과 1만5천석 규모의 다목적 전문공연장, 컨벤션시설, 실내 워터돔, 패밀리파크 등으로 구성돼 있다.

smj@yna.co.kr

☞ 43년 누명 복역에도 보상 못받자 시민이 16억 모아줬다
☞ BTS 덕분에 LA 곱창집 대박…아미들, 밥 먹으며 '버터' 떼창
☞ 랜딩기어에 숨어 2시간반 비행…미국 밀입국한 20대
☞ 루이뷔통 최초 흑인 수석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 사망
☞ 2년 만에 다시 달린 이봉주…속도는 중요하지 않았다
☞ 새 변이 이름 '오미크론' 된 건 시진핑 때문?
☞ 시급 1만원 단기 '꿀알바'라는 이것 해보니
☞ "치매 최초 단계 증상은 '이것'일 수도"
☞ 찰스 英왕세자, 손주 외모 언급…"피부색 궁금"
☞ 모빌리티쇼서 제네시스 관람객, 시동걸었다 전시버스에 '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