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미스 "코로나 치료제 인도 임상, 50% 환자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릭스미스는 코로나19 감염자를 대상으로 인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치료제 임상시험에서 50%의 환자가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헬릭스미스가 개발한 타디오스(TADIOS)의 안전성과 내약성은 물론, 코로나19 감염 후 질환의 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가를 조사하는 것이다.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는 "독감백신이 있어도 타미플루 같은 치료제가 필요하듯, 코로나19에서도 백신은 물론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코로나19 감염자를 대상으로 인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치료제 임상시험에서 50%의 환자가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100명 규모의 이중맹검, 위약 대조군 사용, 다기관 임상시험에서 지난 26일 기준 50명이 등록 완료됐다.
이번 임상은 헬릭스미스가 개발한 타디오스(TADIOS)의 안전성과 내약성은 물론, 코로나19 감염 후 질환의 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가를 조사하는 것이다. 현재 인도의 4개 기관에서 진행 중이다.
인도는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3500만명에 달해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많은 교류가 있어 오미크론 변이의 출현으로 비상 상황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설명이다.
타디오스는 코로나19 감염으로 야기되는 급성 폐손상과 유사한 동물모델에서 치료 효과를 보였다. 외부물질이 폐로 들어와 산화스트레스를 유발하며 염증반응을 일으키면 폐에 큰 손상을 입힌다. 타디오스는 이 반응들을 억제하여 치료 효과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연구결과는 지난 1월 국제학술지 'Journal of Ethnopharmacology'에 소개됐다.
타디오스는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에 관여하는 여러 면역인자들을 조절한다. 바이러스 복제를 억제할 목적이나 1개 생체물질을 표적하는 치료제들과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는 "독감백신이 있어도 타미플루 같은 치료제가 필요하듯, 코로나19에서도 백신은 물론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우리 회사가 지켜줄게"…하버드대 출신 CEO 일냈다 [신현보의 데담]
- 오미크론 패닉에…진단키트·백신 등 바이오株 강세
- 섭식 장애 친구 돕다가…2조4000억 회사 키운 20대 한인 女
- 몸속에 금괴 숨겨 밀반입한 60대…법원, 6억 추징명령
- 아이들 '1분 영상'으로 9억…평범한 아빠가 대박 난 비결
- '에스파' 카리나 깜짝 등장에 관심 폭발…"여기가 서울 핫플" [영상]
- "60세, 결혼 적령기" 한비야, 아프간 구호 현장 상관과의 운명('마이웨이')
- 윤수현, 170cm·48kg 바비인형도 부러워할 비율 [TEN★]
- 슈왈제네거-가정부 혼외자 아들, 아빠 전성기와 꼭 닮은 근육
- "기억나는 이름은 361만 관객"…'청룡' 휩쓴 '모가디슈'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