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혁신 스타트업 상생·협업 '밋업 데이'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밋업을 통해 최종 선발한 스타트업에는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투자유치 연계 등 오비맥주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오비맥주는 서울창업허브(SBA)와 함께 ‘2021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배하준 오비맥주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스토리텔링형 AR(증강현실) 콘텐츠 플랫폼, 페트병 극초단 레이저3D 각인 기술 개발, 듀얼 디지털 라벨 활용 블록체인 기반 맥주 케그 이력관리 솔루션, 비대면 미성년자 QR신분증 검증 서비스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밋업을 통해 최종 선발한 스타트업에는 서울창업허브의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투자유치 연계 등 오비맥주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오비맥주는 총 2회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리하베스트’, ‘라피끄’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리하베스트는 오비맥주와 협업해 맥주 부산물(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고단백 간식 등을 개발·판매하고 있으며, ‘라피끄’는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 개발 솔루션을 사업화 준비 중에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역량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산층이 무너진다…"공공→민간 일자리 대전환 나서야"
- (영상)'신변보호 애인 살해' 김병찬…"죄송합니다" 사과만
- 尹 측 '장순실' 지목된 장제원, "진중권은 정권교체 훼방꾼"
- '美 5차 확산' 가능성 언급한 파우치…"오미크론, 면역보호 회피할 수도"
- 노출 의상 입고 팬케이크 판 태국 여대생.. 경찰 출동 소동
- 서울 강북구 재래시장서 지인 흉기로 살해한 60대 남성 구속
- 방탄소년단 "2년 연속 그래미 후보, 솔직히 상 받았으면"
- “정권교체 우세에도 절대강자 없다”…李·尹 100일 총력전[대선 D-100일①]
- 제3지대 연대론 '솔솔'…沈·安·金, 대선판 흔들까[대선 D-100일④]
- "대출규제전 막차타자"…'분양 비수기' 12월 큰 장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