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품달'이 보인다"..'옷소매' 돌풍, 심상치 않아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정조와 그의 유일한 후궁이었던 의빈 성씨의 관계를 모티브로 삼은 작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원작의 강점을 가져온 동시에 이산이 왜 그토록 성군이 되는 것에 강박을 느꼈는지 당시 궁중에서 벌어졌을 법한 암투를 그리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그려냈다는 평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체적인 궁녀의 모습
정조 즉위 둘러싼 정치 다툼까지
'옷소매 붉은 끝동'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정조와 그의 유일한 후궁이었던 의빈 성씨의 관계를 모티브로 삼은 작품. 자신의 삶을 지키려는 궁녀 덕임(이세영)과 '성군'이 돼야만 했던 이산(이준호)의 애절한 로맨스를 담는다.
원작인 동명의 소설은 이전까지 수동적이고, 정치의 수단이 됐던 궁녀들의 삶을 주체적으로 해석하며 마니아층이 탄탄했던 작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원작의 강점을 가져온 동시에 이산이 왜 그토록 성군이 되는 것에 강박을 느꼈는지 당시 궁중에서 벌어졌을 법한 암투를 그리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그려냈다는 평이다.
최고 시청률 42.2%(닐슨코리아 전국 일일, 이하 동일 기준)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해를 품은 달'을 내놓았던 MBC의 사극 명맥을 잇는다는 평까지 나오면서 고증을 살린 소품과 미술, 호칭 사용과 배경 음악까지 찬사가 나오고 있다.
배우들의 열연에도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을 이끄는 이준호는 군 전역 후 복귀작으로 이 드라마를 택했다. 이준호는 공백기가 느껴지지 않는 성숙한 연기로 정적에 맞서는 왕세손부터 서툰 첫사랑을 시작하는 인간 이산의 모습까지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특히 6회 엔딩을 장식한 산의 목욕 신에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목욕 전각에 나타난 덕임으로 인해 당황한 산은 결국 덕임과 함께 욕조에 빠지게 되고, 덕임을 일으켜 세우며 눈을 맞추는 모습으로 숨 막히는 설렘을 자아냈다.
MBC '대장금'부터 KBS 1TV '대왕의 꿈', tvN '왕이 된 남자'까지 사극에서도 흔들림 없는 연기력으로 찬사 받는 이세영 역시 '옷소매 붉은 끝동'의 가상 캐스팅 1순위로 언급됐던 인물. 이세영은 유쾌하면서도 자신을 잃지 않으려 현명하게 행동하는 덕임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입소문을 타면서 시청률도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첫 회 시청률이 5.7%에 그쳤지만 지난 27일 방송된 6회는 9.4%까지 치솟았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10.3%까지 올랐다.
'옷소매 붉은 끝동'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 어떤 기록을 세워갈지 이목이 쏠린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우리 회사가 지켜줄게"…하버드대 출신 CEO 일냈다 [신현보의 데담]
- [특징주] 오미크론 변이 우려에 백신·진단키트주 강세
- 섭식 장애 친구 돕다가…2조4000억 회사 키운 20대 한인 女
- HK영상|변요한·조인성·송중기·설경구 '신사의 품격' (청룡영화상)
- HK영상|윤아·설현·정수정·방민아 '아이돌에서 배우로 완벽 전향' (청룡영화상)
- '에스파' 카리나 깜짝 등장에 관심 폭발…"여기가 서울 핫플" [영상]
- "60세, 결혼 적령기" 한비야, 아프간 구호 현장 상관과의 운명('마이웨이')
- 윤수현, 170cm·48kg 바비인형도 부러워할 비율 [TEN★]
- 슈왈제네거-가정부 혼외자 아들, 아빠 전성기와 꼭 닮은 근육
- "기억나는 이름은 361만 관객"…'청룡' 휩쓴 '모가디슈'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