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토요타 서비스 최고 인력 가린다"..토요타, 스킬 콘테스트 개최
박소현 2021. 11. 29. 09:36
토요타코리아는 인재육성을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2021 토요타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5~26일 서울 성수동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개최된 스킬 콘테스트는 올해로 5번째를 맞았다.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2013년부터 토요타 전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으로 2년마다 서비스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선 전국 8개 토요타 딜러의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42명의 서비스 인력들이 이틀 동안 ▲일반정비 ▲판금 ▲서비스 어드바이저 ▲도장 ▲부품 ▲고객지원 등 총 6개 부문에서 필기시험을 비롯한 실기 경연을 펼쳤다.
특히 기술·정비 서비스뿐만 아니라 특별한 상황에서의 고객 응대 등 실제 상황과 유사한 고난도 평가항목에서 참가자들은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부문별 1위를 차지한 총 6명의 우승자는 역대 ‘토요타 서비스 챔피언’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트레이닝 센터 ‘명예의 전당’에 2021년도 챔피언으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딜러 테크니션의 역량 강화를 통해 서비스 분야의 고급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통한 직원 역량 강화와 모든 고객분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여름이면 수영복 인증샷 쏟아지는 이태원 호텔…3년만에 5성 땄다
- 이재용 뉴삼성 시작됐다…삼성 `30대 임원` 발탁 예고
- [단독] 신재생 과속하더니…어민 의식한 해수부 반대에 해상풍력 제동
- 운동화 신고 땀나게 뛰는 하나투어 대표…"바닷속 1박까지 선보입니다"
- 종이컵 이젠 100% 재활용 가능해진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