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액션스퀘어 P2E 신작 '블레이드 리액션'..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뛰어난 액션 게임을 연달아 선보인 액션스퀘어가 기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 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액션스퀘어의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레이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병준 기자)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RE.ACTION(이하 블레이드 : 리액션)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를 만든 액션 게임의 강자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블레이드 IP의 맥을 잇는 신작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이다. 삼국블레이드, 블레이드2, 앤빌 등을 개발하며 쌓은 개발력과 노하우를 발휘하여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뛰어난 액션과 타격감을 지닌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P2E(Play to Earn) 게임으로 서비스되고, 게임 토큰 ‘액투코'(ACT2CO: 가칭)를 도입한다.
액투코는 게임을 즐기며 획득 가능하고, 게임 내 다양한 재화 구매 등에 활용된다. 위믹스 월렛의 DEX(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위믹스 토큰이나 다른 게임의 토큰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위메이드는 액션스퀘어의 블록체인 이코노미 참여를 반기고 있다.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내년 말까지 100개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뛰어난 액션 게임을 연달아 선보인 액션스퀘어가 기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며 “액션스퀘어의 게임들이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구축하는데 최대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준 액션스퀘어 대표는 "블록체인 게임 명가 위메이드와 손잡고 액션 대작 블레이드 : 리액션을 P2E게임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개발역량을 집중하고 양사가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사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블레이드 : 리액션은 2022년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병준 기자(ccbbjj@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유티플러스, 위믹스 MOU 체결
- 위메이드-슈퍼캣, 위믹스 플랫폼 MOU 체결
- [이기자의 게임픽] 위메이드, 블록체인 '위믹스' 연합 확대일로
- 조이시티, 위믹스 플랫폼 활용 게임 출시 한다…위메이드 MOU 체결
- 위메이드, NT게임즈 전략적 투자...위믹스 플랫폼 강화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