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생 벼랑인데 국회 더뎌..민생법안 신속히 처리"

고동욱 2021. 11. 29.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9일 "협상하고 타협하되 신속하고 책임감 있게 민생 법안을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선 D-100 전국민 선대위 회의 연설을 통해 "민생은 벼랑 끝인데 국회의 시계는 너무 더디기만 하다. 국회를 바꾸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국민 재난지원금처럼 필요하면 과감히 양보하고 타협"
전국민 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대선후보 (광주=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9일 오전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민 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1.29 srbaek@yna.co.kr

(서울·광주=연합뉴스) 고동욱 홍준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9일 "협상하고 타협하되 신속하고 책임감 있게 민생 법안을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선 D-100 전국민 선대위 회의 연설을 통해 "민생은 벼랑 끝인데 국회의 시계는 너무 더디기만 하다. 국회를 바꾸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당장 이번 정기국회부터 실천하겠다"며 "코로나19로 벼랑 끝에 내몰린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의 삶을 지키는 국회, 국민의 일상회복에 전력투구하는 민생국회로 만들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정치를 바꾸겠다"며 "국회의원만의 정치가 아니라 국민의 정치가가 되겠다. 남은 기득권을 혁파하고 정치개혁, 정당개혁을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또 "민주당을 바꾸겠다"며 "더 유능하고 기민한 정당으로 환골탈태하겠다. 국민 우선, 민생중심 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은 합니다" (광주=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9일 오전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민 선대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1.29 srbaek@yna.co.kr

이 후보는 "제가 만들어온 성과에 취해 자만하지 않았다 반성한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또 들으며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온 힘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이 순간부터 제 목표는 오직 경제 대통령, 민생 대통령"이라며 "국민의 지갑을 채우고 나라 경제를 성장시키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필요하면 과감하게 양보하고 타협하겠다"며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양보한 것처럼 열을 얻고자 허송세월하기보다는 세 개, 네 개를 양보해서라도 당장의 국민 삶을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이어 "누가 경제를 살릴 적임자인지, 누가 민생에서 실력을 입증해왔는지, 그래서 과연 누가 국민의 삶을 바꿔낼 수 있는지 판단해 달라"며 "더 낮은 곳으로, 더 아픈 곳으로, 더 힘든 곳으로 가겠다. 전국의 민생현장 구석구석으로 찾아뵙겠다"고 호소했다.

국기에 경례하는 이재명 (광주=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9일 오전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민 선대위회의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1.11.29 srbaek@yna.co.kr

sncwook@yna.co.kr

☞ 43년 누명 복역에도 보상 못받자 시민이 16억 모아줬다
☞ BTS 덕분에 LA 곱창집 대박…아미들, 밥 먹으며 '버터' 떼창
☞ 랜딩기어에 숨어 2시간반 비행…미국 밀입국한 20대
☞ 루이뷔통 최초 흑인 수석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 사망
☞ 2년 만에 다시 달린 이봉주…속도는 중요하지 않았다
☞ 새 변이 이름 '오미크론' 된 건 시진핑 때문?
☞ 시급 1만원 단기 '꿀알바'라는 이것 해보니
☞ "치매 최초 단계 증상은 '이것'일 수도"
☞ 찰스 英왕세자, 손주 외모 언급…"피부색 궁금"
☞ 모빌리티쇼서 제네시스 관람객, 시동걸었다 전시버스에 '쾅'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