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민 표준연 원장, 아시아·태평양 측정표준협력기구 의장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현민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원장이 지난 26일 열린 아시아·태평양 측정표준협력기구(APMP) 제37차 총회에서 의장(Chairperson)으로 선출됐다.
KRISS는 이번 APMP 의장직 수임을 계기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측정표준 이슈에 대한 우리나라의 역할과 기여를 확대하고 선진국과 개도국의 균형 있는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박현민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원장이 지난 26일 열린 아시아·태평양 측정표준협력기구(APMP) 제37차 총회에서 의장(Chairperson)으로 선출됐다. 박 원장은 2022년 11월부터 3년 동안 의장직을 수행한다.
APMP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측정과학분야 국제협력 증진을 위해 1977년 설립된 국제기구이다. 우리나라는 1980년에 가입했다. 2021년 11월 현재 27개국 45개 기관이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APMP 의장은 연 1회 개최되는 APMP 총회를 주재하고 연 2회 개최되는 지역측정표준협력기구와 국제도량형국 간 공동위원회(Joint Committee of the Regional Metrology Organizations and the BIPM, JCRB) 등에서 APMP를 대표한다.
우리나라 사람이 APMP 의장으로 선출된 것은 2007년 정광화 전 KRISS 원장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대한민국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측정표준 글로벌 협력 분야 리더로서의 주도적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RISS는 이번 APMP 의장직 수임을 계기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측정표준 이슈에 대한 우리나라의 역할과 기여를 확대하고 선진국과 개도국의 균형 있는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세종=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