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경영진 대상 서스틴베스트 대표 강연.."ESG DNA 심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스턴투자운용(대표이사 김대형)은 지난 26일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본사 대회의실에서는 ESG 평가 및 리서치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이사의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 개발부문 정호석 대표, 경영부문 이길의 부대표 등 마스턴투자운용의 주요 의사 결정자들이 대거 참석해 ESG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마스턴투자운용(대표이사 김대형)은 지난 26일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본사 대회의실에서는 ESG 평가 및 리서치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 류영재 대표이사의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 주제는 'ESG 투자의 이해 – 윤리투자부터 대체투자까지'였다.
류 대표는 ESG 전문가로서 현재 기획재정부 연기금투자풀 운영위원,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 한국기업거버넌스포럼 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통령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복지부 국민연금기금발전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이날 강연에는 마스턴투자운용 김대형 대표이사, 개발부문 정호석 대표, 경영부문 이길의 부대표 등 마스턴투자운용의 주요 의사 결정자들이 대거 참석해 ESG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김대형 대표이사는 지난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주니어급 직원들에게도 ESG 경영의 중요성을 수 차례 강조한 바 있다. 서스틴베스트에서도 류 대표이사와 더불어 오승재 총괄본부장(변호사), 권주원 책임애널리스트도 함께 자리했다.
회사 관계자는 "강연 후에도 대체투자 업계에서 ESG가 가지는 의미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며 "C레벨 대상뿐만 아니라 팀장과 실무자 대상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ESG 교육을 진행해 'ESG 내재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턴투자운용은 지난 6월 이사회 직속으로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부동산 책임투자 전문가인 민성훈 수원대학교 건축도시부동산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또한 경영부문 주도로 ESG 정책 수립, 공익 법인에 대한 후원, ESG 채권 발행, 중소기업 및 여성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와의 MRO(소모성 물품) 계약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감 약발' 사라진 한동훈…'특단 조치' 나올까
- 기아, 10월 26만4854대…전년比 2.8% 증가
- 현대차, 10월 37만1421대 판매…전년比 1.6%↓
- '반도체 설계 1위' Arm…"내년 Arm 기반 AI 디바이스 1000억개까지 늘릴 것"
- [Hong시승기]'사장님 차'로 제격인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 로제 '아파트' 인기는 계속…英 오피셜 차트 일주일 만에 '2위'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 페리지-퀀텀에어로, 최첨단 방산용 무인기 국산화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