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푸른등대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앤쇼핑은 한국장학재단과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1년 1학기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의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했으며, 2021년 2학기에는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까지 범위를 확대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앤쇼핑은 한국장학재단과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021년 1학기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의 대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시작했으며, 2021년 2학기에는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까지 범위를 확대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가계소득 및 성적을 고려해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자 80명, 택배업 종사자 또는 그 대학생 자녀 50명 총 1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한다.
한편 홈앤쇼핑은 홈&스마일 봉사단을 결성, 취약가정 여성 청소년에 위생용품을 지원하는‘핑크박스 전달’, 코로나19 장기화로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을 위해 방역물품·학습용품·간식 등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소외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병재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방송 및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지원에 이어 택배업 종사자와 그 대학생 자녀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주신 홈앤쇼핑에 감사드린다”며 “지원받은 장학생들이 기부처의 뜻을 이어받아 나눔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해 기부 선순환의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진미 홈앤쇼핑 고객지원실장은 “홈앤쇼핑은 힘든 상황에서도 미래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장학 사업을 추진하게 됐으며, 특히 코로나19 확산 이후 늘어난 물류를 감당하느라 고생하는 택배업 종사자 가정에 생활비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홈앤쇼핑은 우리 사회의 미래인 대학생들이 경제적 형편에 따라 소외되지 않는 사회가 되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