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학하 리슈빌 포레' 본격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룡건설이 대전 학하지구 A-6BL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학하 리슈빌 포레'에 대한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에 돌입한다.
계룡건설은 29일 '학하 리슈빌 포레'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학하 리슈빌 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 74~84㎡ 총 634가구 규모다.
학하 리슈빌 포레는 동서대로와 유성대로가 가깝고 대전 지하철 1호선 구암역까지 1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 신청 가능..최장 10년 거주 가능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계룡건설이 대전 학하지구 A-6BL에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학하 리슈빌 포레'에 대한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에 돌입한다.
계룡건설은 29일 '학하 리슈빌 포레'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내달 6일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같은 달 9일 당첨자 발표, 17~21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내년 9월이다.
학하 리슈빌 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 74~84㎡ 총 634가구 규모다. 타입별 가구수는 Δ74㎡A 168가구 Δ84㎡A 9가구 Δ84㎡B 9가구 Δ84㎡C 324가구 Δ84㎡D 98가구 Δ84㎡E 26가구로 공급된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최장 10년(2년마다 재계약)동안 거주 가능하며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거주기간동안 취득세, 보유세와 같은 세 부담도 없다.
학하 리슈빌 포레는 동서대로와 유성대로가 가깝고 대전 지하철 1호선 구암역까지 1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 유성 복합터미널도 예정돼있다. 서쪽은 호산과 안산 학산으로 연계된 녹지공간이, 북쪽으로는 복욕도시 자연공원이 조성돼있다.
단지는 신혼부부형·셰어하우스형·세대분리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맘스카페·실내놀이터·어린이집·경로당·실내운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차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안전한 통학을 위한 드랍존도 설치된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