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유망 스타트업 발굴"..공모전 '밋업'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비맥주는 지난 26일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2021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역량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AR, 블록체인, 비대면 솔루션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는 지난 26일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2021 스타트업 밋업(Startup Meet-Up)'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스타트업 밋업'은 혁신성을 갖춘 스타트업에게 동반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이번 행사에는 배하준 사장 등 오비맥주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스토리텔링형 AR콘텐츠 플랫폼, 페트(PET)병의 극초단 레이저3D 각인 기술 개발, 듀얼 디지털 라벨 활용 블록체인 기반 맥주 케그 이력관리 솔루션, 비대면 미성년자 QR신분증 검증 서비스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이들은 오비맥주 임원진과 스타트업 간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밋업을 통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서울창업허브(SBA)의 사업화(POC) 지원금, 사무공간, 투자유치 연계 등 후속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역량 있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AR, 블록체인, 비대면 솔루션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고도 할인도 없다"…6개월 대기 '벤츠·BMW', 신차 미룬 '폭스바겐'
- 국내 7대 시험인증기관 매출, 세계 1위 '10분의 1'
- "대선후보 청년정책 '평균 25점' 낙제점"
- CJ, 별동대 신설하고 외부 인재 영입...젊은 조직으로 인사 가닥
- 대전시, K-센서밸리 미래전략 발표,,,장대산업단지 등 첨단센서 제조혁신 플랫폼 구축
- EVKMC-대창모터스, 한국서 같은 中전기트럭 판다
- 삼성전자 40대 사장 나온다
-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전파로 극복하는 오늘! 전파로 발전하는 내일!
- [테크리포트]HCI 시장, '고성장 속 변신'
- 신소봉 메를로랩 대표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탄소중립 앞당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