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오미크론 대응 위해 역량 집중..고령층 추가접종 제고 위해 노력

김동욱 기자 2021. 11. 29. 08: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해 방역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정부는 지난 28일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서울 총리공관에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개최해 위중증 환자 증가와 오미크론에 대해 대처하기 위해 전 내각이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정부는 정치권의 자료요구에 관한 신중한 대응을 위해 주요 정책 추진현황과 향후 과제에 관한 자료집을 원내 4개 정당 대선 후보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대처 방안을 지난 28일 논의했다. 사진은 지난 17일 정부세종청사 국무조정실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한 김부겸 국무총리. /사진=뉴스1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해 방역 역량을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정부는 지난 28일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서울 총리공관에서 국무위원 간담회를 개최해 위중증 환자 증가와 오미크론에 대해 대처하기 위해 전 내각이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정부는 고령층과 취약 시설에 대한 신속한 추가 접종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청소년층 접종률 제고와 추가 병상 확보, 치료제 초기 도입을 위해서도 모든 부처가 협력해나가기로 결정했다.

다음해 대선과 지방선거를 맞아 엄정한 선거 중립을 위해 조속한 시일 내로 선거 중립 위반행위에 대한 정보를 모으는 제보센터도 설치할 방침이다.

정부는 정치권의 자료요구에 관한 신중한 대응을 위해 주요 정책 추진현황과 향후 과제에 관한 자료집을 원내 4개 정당 대선 후보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 장관을 중심으로 각 부처 공직기강 상황을 점검하고 총리실과 행정안전부 등을 중심으로 국정 전환기에 확실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감찰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 총리는 이날 모두발언에서 “본격적인 선거국면에서 문재인 정부 성과가 정당하게 평가받기 위해 남은 임기 동안 빈틈없는 국정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의무’이자 ‘배려’입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 #건강한 거리두기

[머니S 주요뉴스]
"드레스에 볼캡 써도 멋진 여자는 김혜수뿐"
"결혼 하기 싫었나"… '개통령' 강형욱, 웨딩사진 보니
"신혼여행 아빠랑 같이 가자"… 윤다훈 딸 반응은?
"요가 선생님 아니었어?"… 아이키 남편 '반전'
윤종신♥전미라 13세 딸, 벌써 이렇게 컸어?
감히 전단지를… 70대 할머니 무릎꿇린 미용실 사장
'넷째 임신' 정주리, '빨래 산' 공개… "어마어마"
'올레드'… 패션감각 남다른 송가인의 어린시절
"크리스마스 트리 크기 좀 봐"… 한지혜 럭셔리 거실
백종원♥소유진, 달콤한 테니스 데이트 현장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