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7000만 명 돌파..전 세계 최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유튜브 구독자 수 70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28일 오전 11시 34분께 7000만 명을 넘어섰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난 2020년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5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뽐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박지윤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유튜브 구독자 수 7000만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지난 28일 오전 11시 34분께 7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전 세계 아티스트를 통틀어 최초이자 최다 기록으로 지난 2016년 6월 28일 블랙핑크 채널이 개설된 지 약 5년 5개월 만의 성과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난 2020년 7월 비영어권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수 톱5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뽐냈다. 이후 이들은 아리아나 그란데, 에미넴, 에드 시런, 마시멜로, 저스틴 비버를 차례로 추월하며 지난 9월 10일 유튜브 구독자 수 세계 1위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데뷔 이후 그룹과 솔로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온 블랙핑크는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수백만 명의 구독자 수를 확보하며 눈부신 성장을 일궈냈다. 최근 리사의 첫 솔로 앨범 'LALISA(라리사)'가 발매되면서 폭발적인 구독자 수 증가 추이를 보이며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렇게 독보적인 활약을 이어온 블랙핑크는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과 213억 뷰의 유튜브 영상 누적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2018년 첫 미니앨범 'SQUARE UP(스퀘어 업)'의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17억 뷰를 넘어섰고, 이외에도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 '마지막처럼'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10억 뷰 고지를 밟았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콘서트 첫날' 후끈, 팬들 요청에 '제한석 추가 오픈'
- [인터뷰] 김민재, '믿고 보는 배우'가 되는 그날까지②
- '정인양 학대' 부실대응 아동보호전문기관…형사처벌 가능성은
- 김병준 전면…윤석열, 김종인과 '결별'할까
- SK텔레콤, 오늘(29일)부터 주식거래 재개…국민주 거듭날까
- '메타버스 ETF'로 맞붙은 삼성·미래운용…승자는?
- "MZ세대 新재테크라더니"…'뮤직카우' 투자자들 원성 까닭은
- 쏟아지는 연말 분양 물량, 주택 가격에 미칠 영향은?
- 육군 드론봇 축제 열려...첨단 드론봇 전투체계 한눈에
- '이재명은 합니다!'…'2030 중심 광주 선대위' 출범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