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살 결혼' 한비야, ♥네덜란드 남편 최초 공개 "생활비 모두 더치페이" ('마이웨이')[SC리뷰]

이게은 2021. 11. 29. 0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웨이' 여행작가에서 국제구호활동가가 된 한비야가 네덜란드인 남편을 공개했다.

한비야는 "그때 제 나이가 60살이었다. 저는 제가 결혼할 줄 몰랐다. 안톤이 아니었으면 안했을 거다. 내 일을 방해하는 모든 건 적이었다. 60살이 결혼 적령기였던 것 같다. 남편 덕분에 같이 멋지게 나이 들겠다는 생각과 땡잡았다는 생각도 든다"라며 애정을 가득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마이웨이' 여행작가에서 국제구호활동가가 된 한비야가 네덜란드인 남편을 공개했다.

28일 방송된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한비야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한비야는 "사람은 하고 싶은 걸 가슴에 품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걸 언젠가 해야 한다. 40대에 못하면 50대, 50대에 못하면 60대에 해야 한다. 저는 60살에 도전한 게 결혼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편 안톤을 소개하며 "결혼 4주년이 됐다"라고 말했다. 한비야의 키는 160cm, 남편의 키는 185cm로 두 사람은 보기 좋은 키 차이를 자랑하기도.

이들의 첫 만남은 2002년 아프가니스탄이었다. 한비야는 긴급 구호 팀장으로 첫 파견으로 간 거였고, 안톤은 국제구호단체 중동 책임자 위치에 있었다. 한비야는 "남편은 까다롭고 엄격한 원칙주의자라 무서웠다. 당시 치안이 위험해 무전기로 15분에 한 번씩 현 위치를 보고해야 했는데 제가 놀다가 그걸 못해서 눈물 쏙 빠지게 (남편에게) 혼났다. '우린 너의 보모가 아니다'라는 말을 듣고 정신이 번쩍 들었다. 근데 남편은 기억을 잘 못한다. 제 눈이 반짝였다고만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두 사람은 그 후부터 매해 재난 지역에서 만나 전우애를 다졌고 2013년 연인으로 발전했다. 2016년 언약식을, 2017년에는 결혼식을 올렸다. 한비야는 "그때 제 나이가 60살이었다. 저는 제가 결혼할 줄 몰랐다. 안톤이 아니었으면 안했을 거다. 내 일을 방해하는 모든 건 적이었다. 60살이 결혼 적령기였던 것 같다. 남편 덕분에 같이 멋지게 나이 들겠다는 생각과 땡잡았다는 생각도 든다"라며 애정을 가득 전했다.

독립적인 경제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한비야는 "경제적 독립이 정신적 독립이고 모든 것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결혼식 비용도 반반으로 했고 반지만 주고받았다. 한복은 상대 식구가 챙겨줬다. 이게 끝이었다"라고 말했다. 결혼 후 모든 비용 처리도 반반이라고. 한비야는 "남편이 어제 한국에 오지 않았나. 공항에 갈 때까지 쓴 카드나 현금 모두 계산해서 반으로 나눈다"라고 말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의불시착'→'W'…'오겜' 대박 영향, 한국드라마 美리메이크 잇따라
'51세 싱글' 박용우 “탕웨이와..팬티 하나 입고 노출”→“결혼은...”
배기성, 12세 연하 ♥이은비와 잘 사는 줄 알았는데..“이혼 위기 있었다”
공유,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 데이트?...“미국 간 적도 없어” 부인
강남 “상견례 때 멍투성이..이상화가 발로 차고 어머니가 포크로 찔렀다”
'북한 출신' 김혜영 “친정 父, '야하다'며 380만원짜리 옷 버려”
'로키' 영원한 로키 톰 히들스턴, '토르'부터 '어벤져스'까지 10년史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