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은희 "허리디스크 수술→제자리뛰기로 현재 뼈 나이 33살"(건강청문회)[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방은희가 제자리뛰기와 식단으로 골밀도를 높였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11월 28일 방송된 MBN '건강청문회'에는 골테크에 성공한 증인으로 배우 방은희가 출연했다.
방은희는 "작년에 골밀도 수치를 검사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 골다공증 주의해야 한다고 했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그랬던 방은희는 운동을 통해 건강을 회복해 "그 이후로 올해 뼈 나이 33살이 나오더라. 틈새 운동이지만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해정 기자]
배우 방은희가 제자리뛰기와 식단으로 골밀도를 높였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11월 28일 방송된 MBN '건강청문회'에는 골테크에 성공한 증인으로 배우 방은희가 출연했다.
방은희는 허리디스크 수술을 두 번 겪었음에도 칼슘이 풍부한 무를 즐겨 먹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건강을 되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방은희는 지인과 만나 제자리뛰기를 하기 시작했다. 방은희는 "작년에 골밀도 수치를 검사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았다. 골다공증 주의해야 한다고 했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그랬던 방은희는 운동을 통해 건강을 회복해 "그 이후로 올해 뼈 나이 33살이 나오더라. 틈새 운동이지만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방은희의 올해 나이가 55세이기 때문.
김원효는 "괜히 골테크가 아닌 것 같다. 재테크도 불어난 통장을 보면 기분 좋은 거 아니냐. 이것도 건강이 좋아진 수치로 보여지면 얼마나 좋냐"고 부러워했다.
방은희는 "줄넘기도 도움이 된다"며 "특히 엉덩이와 배에 힘을 주고 어깨는 빼면 좋다"고 조언했다. 김원효는 "그럼 크레용팝 춤이 상당히 좋은 거 아니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의사는 "골다공증 운동은 가볍게 자극을 주는 게 포인트다. '쿵쿵'이 아니라 '총총'을 해야 한다. 골다공증 환자 중 무릎이 안 좋은 분도 많으셔서 무리하시면 안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의사는 방은희에게 "살짝 걱정되는 건 살짝 기울인 곳에서 뛰시더라. 넘어지면 무릎, 고관절 손상을 입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심진화는 "더 나아졌을 때 조심해야 하는데 나아졌다고 너무 뛰시는 것 같다"고 걱정했고, 한의사는 "평지에서 운동을 하시되 밑에 매트를 깔면 좋을 것 같다"고 첨언했다.
이후 방은희는 우유에 0.005% 들어있는 뼈 건강을 지키는 성분인 MBP(유단백 추출물)를 챙겨먹는 것도 뼈 건강을 지키는 비결 중 하나라고 밝혀 관심을 끌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파골세포에 MBP를 투입하자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에 의해 뼈에 생긴 구멍이 감소했다는 보고도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MBN '건강청문회')
뉴스엔 이해정 hae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빈♥손예진 건물 한 채씩만 합쳐도 260억원‥결혼=중소기업급”(은밀한 뉴스룸)
- 장동건♥고소영, 강릉 가족여행 일상…폭풍성장 아들·딸 뒷모습 ‘깜짝’
- 양정원, 해운대 호텔 수영장서 뽐낸 비키니 몸매…필테 여신은 뒤태도 남달라
- 이지혜♥문재완, 압구정 한강뷰 아파트서 활짝…그림 인테리어 돋보이네
- 진재영, 수영장+귤밭 제주집 역대급 럭셔리 하우스 “집밖 나갈 일 없어” (동상이몽2)[결정적장
- ‘80억원 피소’ 보도 나왔던 제시카, 한쪽 끈 없는 수영복 입고 럭셔리 휴가 중?
- 문야엘♥김흥수 수영장 데이트, 비키니-수영복 입고 진한 스킨십(리더)
- 20살 연상 선생님과 불륜 정리하겠다던 남편 “이별여행 필요” 뻔뻔(애로부부)[결정적장면]
- 이상해♥김영임 파노라마 한강뷰 집공개, 김윤지 “시댁서 신혼집 보여” (동상이몽2)[결정적장
- 강수정, 홍콩 부촌 집 공개‥갤러리 같은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