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 하루 앞두고 탈선..욕지도 모노레일 사고로 8명 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8일 오후 2시 10분쯤 경남 통영시 욕지도 모노레일 탈선으로 추락해 탑승객 8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경남소방본부 측은 "승강장에 진입하던 모노레일이 탈선하면서 4∼5m 높이 아래로 추락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당시 사고 목격자는 "출발한 지 30여 분 만에 갑자기 모노레일이 멈춰 비상 사다리를 타고 내려와 보니 사고가 나 있었다며, 사고가 난 모노레일은 도착지점을 5m 정도 앞두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28일 오후 2시 10분쯤 경남 통영시 욕지도 모노레일 탈선으로 추락해 탑승객 8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50∼70대 관광객 8명이 다리 골절 등 부상으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날 경남소방본부 측은 “승강장에 진입하던 모노레일이 탈선하면서 4∼5m 높이 아래로 추락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당시 사고 목격자는 “출발한 지 30여 분 만에 갑자기 모노레일이 멈춰 비상 사다리를 타고 내려와 보니 사고가 나 있었다며, 사고가 난 모노레일은 도착지점을 5m 정도 앞두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욕지섬 모노레일은 하부 승강장에서 천왕산 대기봉 정상 부분 상부 승강장까지 무인으로 운영한다.
오는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선로 정비를 이유로 휴장할 계획이었다.
통영관광개발공사 관계자는 “선로 정비는 상·하반기에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이번 사고와 연관성은 조사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glfh2002@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수·유해진 결별 10년만에 '타짜'로 재회
- [단독] 20대 만취녀에 맞는 아빠 본 6살 딸, 정신장애 진단
- 잔나비 출신 윤결, 여성 폭행 혐의에…“끝까지 책임 질 것”
- “이게 뭐길래” 2억 3000만원에 팔린 ‘이 여인’ 비밀이…
- 성인잡지 맥심 “인생은 X스” 지하철 난동 여성 공개 섭외
- “이렇게 심한데” 먹고 발라도 소용없는 ‘탈모’ 진짜 해결될까
- 이재영·다영 영입한 그리스 구단 ‘폭력 반대’ 캠페인 황당
- [영상] 폐지 줍는 할머니와 함께 이고, 밀고…“중학생 천사들” 뭉클
- “임신 후 결별 통보” 사생활 논란…배우 고세원 “책임지겠다” 사과
- 팝핀현준 2억 슈퍼카에 버스 ‘쿵’…“괜찮아요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