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일자리 정보 한눈에 '울산일포유'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는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함께 일자리 관련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합 안내하는 '울산일포유'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울산일포유는 중앙정부와 울산시가 추진하는 일자리 관련 사업을 쉽게 확인하는 한편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고용 서비스 사각지대를 줄이고자 개발됐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울산시에서 진행하는 162개 일자리 지원 사업이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울산일포유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시는 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함께 일자리 관련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합 안내하는 ‘울산일포유’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울산일포유는 중앙정부와 울산시가 추진하는 일자리 관련 사업을 쉽게 확인하는 한편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고용 서비스 사각지대를 줄이고자 개발됐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울산시에서 진행하는 162개 일자리 지원 사업이다. 기업, 구직자, 재직자 등 수혜 대상별로 분류해 제공한다. 자동차부품 업종을 대상으로 상담 전문지원단이 기업을 방문해 기업지원 제도를 안내해 주는 무료 방문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울산일포유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부산일포유, 경남일포유도 내려받을 수 있다.
울산=장지승 기자 j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순자씨 '남편 행위 대신 사과'…이재명 '사과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 [단독] ‘정규직만 어린이집’…고용차별도 인지못한 고용부 산하기관
- [오영이] '그림자 미녀' 외모지상주의가 만든 가상의 나, 공포가 됐다 [영상]
- 극한 초보를 위한 초간단 '주식 사는 법' [코주부베이직]
- 당신이 스벅에 반납한 다회용컵, 여기 모입니다[지구용]
- 홍준표 '살인자 집안 출신은 대통령 해선 안 되죠'
- [뒷북경제] 내년 1분기까지가 금리 정상화라면 긴축은 언제부터?
- 野, 이재명 후보에 ''조카 살인' 피해자에 사죄·배상 계획 있냐' 공개 질의
- ‘오징어게임’에 이어 ‘지옥’도 전 세계 인기…장기 흥행 기대
- 김어준, '일본 확진자 급감, 韓 진단키트 수입하지 않아서' 황당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