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화 우리금융 'MZ세대 특화플랫폼' 추진.."게임체인저 될 것"

김유아 2021. 11. 28.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6일 경영진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열고 'MZ특화 그룹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MZ 특화 플랫폼은 주식, 부동산, 가상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많은 관심이 있는 MZ세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이를 그룹의 증권 부문 확대 계획과 연계해 투자 지원에 특화하는 웰스테크(Wealth-Tech)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우리금융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금융, MZ특화 디지털 플랫폼 추진 선포 (서울=연합뉴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 네 번째)이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금융 본사에서 열린 디지털 플랫폼 추진 선포식에서 그룹사 MZ세대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28 [우리금융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6일 경영진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디지털혁신위원회를 열고 'MZ특화 그룹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MZ 특화 플랫폼은 주식, 부동산, 가상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많은 관심이 있는 MZ세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이를 그룹의 증권 부문 확대 계획과 연계해 투자 지원에 특화하는 웰스테크(Wealth-Tech)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우리금융은 전했다.

또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생활 솔루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은 MZ세대 직원들을 중심으로 구성한 태스크포스(TF)도 만들어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시험하고 AI·블록체인·UX/UI(사용자 환경) 등 분야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기로 했다.

주요 그룹사가 참여하는 2천억원 규모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펀드를 조성해 핀테크 업체들과의 적극적인 지분투자, 합작법인 등 네트워크 기반의 협력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완전 민영화 성공을 바탕으로 우리금융만의 새로운 디지털 미래를 만들어 게임체인저(Game Changer)가 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 MZ특화 디지털 플랫폼 추진 선포 (서울=연합뉴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 세 번째)이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금융 본사에서 열린 디지털 플랫폼 추진 선포식에서 그룹사 MZ세대 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28 [우리금융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kua@yna.co.kr

☞ 새 변이 이름 '오미크론' 된 건 시진핑 때문?
☞ 2년 만에 다시 달린 이봉주…속도는 중요하지 않았다
☞ 43년 누명 복역에도 보상 못받자 시민이 16억 모아줬다
☞ 시급 1만원 단기 '꿀알바'라는 이것 해보니
☞ 태극마크 단 '스우파' 김예리 "저 자신의 한계 넘었어요"
☞ 김혜경 vs 김건희…퍼스트레이디 경쟁에도 스포트라이트
☞ 안철수 "예능프로 촬영 이틀 전 취소통보…부당한 처우"
☞ 여수 거문도 인근 해상서 다이버 물 밖으로 못 나와 숨져
☞ 북한매체, 전두환 사망에 "저승길서도 남녘 저주 받은 역도"
☞ 광명서 4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달아난 동거남 조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