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해외 취업 성공 수기 발간..'생생 경험담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KOTRA)는 30명의 해외 취업 성공 수기를 담은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수기집은 청년들의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처음으로 발간해 올해 다섯 번째를 맞았다.
이번 수기집은 일본,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해외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과 취업센터, 네이버 카페 등 무료 배포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코트라(KOTRA)는 30명의 해외 취업 성공 수기를 담은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수기집은 청년들의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처음으로 발간해 올해 다섯 번째를 맞았다.
이번 수기집은 일본,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해외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소개한다. 코트라는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외 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기집에는 △열일곱 살부터 아르바이트와 취직 준비를 병행하면서 밴쿠버에 취업한 사례 △국내 대기업 개발직군을 포기하고 런던의 스타트업에 취업한 사례 △뉴델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원하던 직장의 꿈을 실현한 사례 등이 담겼다.
김윤태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우리 청년들의 의지와 노력을 응원하고 이들이 해외 취업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 책자는 국내 주요 대학과 취업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네이버카페 ‘해취투게더’에서 12월 1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되면 윤석열 박살" 요구에…이재명 대답은
- 전두환 측 "이순자, 5·18 사과한 것 아니다"…선긋기 나서
- "인생은 X스" 지하철 빌런녀, 맥심이 애타게 찾는 이유
- 윤석열, `자신 사퇴` 김성태에 "사건 오래돼 기억 못 했다"
- '무릎 꿇어' 70대 할머니에 갑질한 사장의 해명…"죽일놈 맞아"
- '지옥' 김현주 "시즌2? 아기 데리고 나와 키우지 않을까" [인터뷰]③
- 이재명, "무식·무능·무당 3무(無) 후보" 윤석열 직격
- 장민호 소속사 "이도진이 욕설? 그런 일 전혀 없습니다"
- 그때 그시절 모를텐데…MZ세대는 왜 전두환에 분노하나
- "통화하다 '쿵'…대답 없더라" 숨진 간호사, 남자친구의 '태움' 증언